한-쿠바, 수교 7개월 만에 첫 외교장관 회담…24일 미국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과 쿠바가 수교 7개월 만에 처음으로 외교장관 회담을 개최한다.
23일 외교부에 따르면 제79차 유엔총회에 정부 수석대표로 참석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하는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24일(현지시간) 브루노 로드리게스 파리야 쿠바 외교부 장관과 뉴욕에서 양자 회담을 개최한다.
지난 2월14일 양국이 수교를 맺은 지 7개월 만에 첫 외교장관 회담이다.
우리나라는 북한의 핵심 우방국인 쿠바와 지난 2월14일(현지시간) 공식 외교 관계를 수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최은지 기자] 한국과 쿠바가 수교 7개월 만에 처음으로 외교장관 회담을 개최한다.
23일 외교부에 따르면 제79차 유엔총회에 정부 수석대표로 참석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하는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24일(현지시간) 브루노 로드리게스 파리야 쿠바 외교부 장관과 뉴욕에서 양자 회담을 개최한다. 지난 2월14일 양국이 수교를 맺은 지 7개월 만에 첫 외교장관 회담이다.
이번 회담에서 양국은 상호 상주 공관 개설을 포함한 양국 관계 방향과 북한 문제 등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다만 양국 간 합의에 따라 회담 결과는 별도로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우리나라는 북한의 핵심 우방국인 쿠바와 지난 2월14일(현지시간) 공식 외교 관계를 수립했다. 양국은 상주 공관 설치를 준비하고 있다. 북한은 지난달 노동당 국제부 부부장이었던 한수철을 주쿠바 대사에 임명했다.
silverpap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양·거미 축가, 유재석·GD 하객…조세호 결혼식 화려한 하객 라인업
- “개한테 무슨 짓을” 베컴 아들 부부, 온몸 핑크로 뒤덮인 반려견에 ‘논란’
- '정국: 아이 엠 스틸' 정국의 재능, 노력,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 “SNS 유행도 지겹다” 두바이 끝나니 이젠 ‘스웨덴 캔디’ 난리
- 임영웅, 27일 방송하는 ‘삼시세끼’ 출연 ‘친근한 영웅이 매력 대방출’
- 신유빈 또 미담…16살에 첫 월급 기부한 보육시설에 깜짝 선물
- ‘최후통첩 D-2’ 하이브 신저가…“방시혁 나와 입장 밝혀라” 뉴진스 팬덤 근조화환·트럭시위
- 손자와 함께 근력운동?…83세 근육질 할아버지, 건강비결은 ‘이것’
- ‘안세영 폭로’ 배드민턴협회, 이사들까지…“現 회장 큰 해악, 사퇴해야”
- “설마했는데, 진짜 이렇게 나온다?” 1위 뺏긴 삼성…파격 ‘접는폰’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