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2030년까지 글로벌 톱20 방산기업 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G넥스원이 2030년까지 5조 원을 투자해 글로벌 방산기업 20위 안에 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LIG넥스원은 23일 경기 성남시 LIG넥스원 판교하우스에서 'LIG 글로벌데이'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LIG넥스원은 2030년까지 총 5조 원을 투자해 다층 대공망과 무인화 솔루션 등 최첨단 기술역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지난 20일 이라크 국방부에 천궁-Ⅱ를 공급하는 3조 7135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조 투자···3대 미래 전략 제시
LIG넥스원이 2030년까지 5조 원을 투자해 글로벌 방산기업 20위 안에 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LIG넥스원은 23일 경기 성남시 LIG넥스원 판교하우스에서 ‘LIG 글로벌데이’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회사는 글로벌 방위산업 3대 미래 혁신방향으로 △저고도부터 우주까지 다층 대공망을 아우르는 ‘통합대공 솔루션’ △무인함대·무인항공전단·지상군지원 무인로봇 등 ‘무인화 솔루션’ △대공 및 무인체계 중심의 ‘수출국 확장’ 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LIG넥스원은 2030년까지 총 5조 원을 투자해 다층 대공망과 무인화 솔루션 등 최첨단 기술역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생산능력 증대를 위한 시설 투자도 진행해 글로벌 방산 순위 20위를 달성하고 해외 진출도 30개국으로 확대한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지정학적 리스크와 군비경쟁으로 방위산업의 호황기가 지속되고 있지만 빠르게 진화하는 전장환경과 치열해지는 글로벌 경쟁에서 성장동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며 "기업간의 경쟁을 넘어 대한민국 정부 중심으로 산업계와 학계를 아우르는 K-방산 생태계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지난 20일 이라크 국방부에 천궁-Ⅱ를 공급하는 3조 7135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 4조 2500억 원 규모의 천궁-Ⅱ를 판매하는 등 중동을 중심으로 수주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수주잔고 규모가 창사 이래 처음 20조원을 넘어섰다.
김경택 기자 tae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해나-데프콘 두 번째 열애설…'가족끼리 어색해지게 왜 이래요' '칼 차단'
- '윙크 보이' 이용대 '배드민턴 실패보다 '이혼 충격' 더 컸다' 털어놔
- '연예인 아니세요?'…노홍철이 기내 비즈니스석에서 겪은 사연
- ‘미녀 골퍼’ 안신애 일본서 돌연 은퇴 선언…아버지 병 간호 이유
- [영상] '삐끼삐끼춤 인기, 이 정도 일 줄이야'…금발 치어리더들도 '무아지경'
- 정몽규·홍명보, 국회서 감독 선임 논란 입 연다
- 함소원 '前 남편 진화, 이혼 후 자신 없다고 연락 와'…현재 동거 중
- '눈 떠보니 유부남이 내 몸 만지고 있어…'머니게임' 나온 유명 BJ 폭로
- 아이들 껴안고 아들 볼 뽀뽀하던 그 때…고현정 애틋한 사진 공개
- '기사마다 악플 단 그 사람 찾았다'…박수홍 아내가 공개한 악플러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