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으로부터의 초대' 익산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자치도 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2024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매일 오후 6~10시에 운영된다.
2022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인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은 익산의 관광 명소인 교도소 세트장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공포를 뜻하는 호러와 홀로그램을 융합한 축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부대행사와 스토리텔링 더해진 콘텐츠로 선봬
[익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자치도 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2024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매일 오후 6~10시에 운영된다.
2022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인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은 익산의 관광 명소인 교도소 세트장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공포를 뜻하는 호러와 홀로그램을 융합한 축제다.
올해는 '호텔(HOTEL) 207, 죽음으로부터의 초대'라는 스토리텔링이 더해진 호러 홀로그램 콘텐츠로 한층 강렬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삶과 죽음의 경계선에 있는 호텔 207에서 귀신들의 눈을 피해 숨겨진 힌트를 찾고 탈출하는 체험을 진행한다.
축제 기간 호러 홀로그램 콘텐츠 체험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운영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27일 진행되는 개막식은 레이저 퍼포먼스와 슈퍼스타케이(K) 4 준우승팀 '딕펑스' 축하 공연,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브랜드 정체성(BI) 공모전' 시상식, EDM 공연 등이 진행된다.
27~28일은 총상금 200만원 규모의 호러 코스프레 대회가 열린다. 아울러 상시 행사로 ▲프로젝션 맵핑쇼 ▲댄스공연 ▲호러 버전'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B2B 전시관 등이 진행된다.
제3회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의 사전 예약은 공식 누리집(www.holofest.kr)에서 오는 25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자는 축제장 입장과 호러 홀로그램 콘텐츠 체험이 우대된다.
행사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운영을 위해 사전 예약과 현장 등록을 이원화해 관람 동선을 분리해 특정 콘텐츠에 관람객이 쏠리거나 장시간 대기를 방지할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들이 편리하게 축제장에 방문할 수 있도록 순환버스를 운영한다. 축제 참관은 연령 제한이 없으나 호러 홀로그램 콘텐츠 체험 시 초등학생 이하 참여자는 보호자 동행이 필수다.
참여 신청, 순환버스 노선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www.holofes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더욱 강력하고 차별화된 스토리텔링형 호러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페스티벌을 기획했다"며 "홀로그램을 통해 극한의 공포를 끌어낼 이번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홀로그램기술 사업화 실증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