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 K-조각 대표 작가 12人 담은 도서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한국 조각(K-Sculpture)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K-조각 전문 도서를 출간했다.
한국 조각의 중추를 담당하는 조각가 중 세계 무대에도 충분히 통할 12인을 선정해 작품 세계를 탐구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한 『K-SCULPTUREⅡ '세계로 가는 K-조각의 미래 1'』(정가 2만 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한국 조각(K-Sculpture)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K-조각 전문 도서를 출간했다.
한국 조각의 중추를 담당하는 조각가 중 세계 무대에도 충분히 통할 12인을 선정해 작품 세계를 탐구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한 『K-SCULPTUREⅡ '세계로 가는 K-조각의 미래 1'』(정가 2만 원)이다.
글로벌 미술시장을 향한 K-조각의 미래 담론을 담은 『K-SCULPTURE』 두 번째 시리즈다. 한국 조각의 미래 세대를 위해 K-SCULPTURE 첫 시리즈인 『한국 조각을 읽는 스물한 개의 시선』에 이어 전국 대학교 조각 전공 학생 2000명에게 무료로 후원한다.
조각 전시 작품에 대한 논평이나 해설하는 책자들은 있었지만, 한국 조각계를 이끌어 가는 대표 조각가들을 한 권에 모아 심도 있게 다룬 책은 이번이 처음이다.
K-조각의 세계화를 적극 지원해 온 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이 미술평론가, 대학교수 등 현장에서 활동하는 '조각 전문가'들과 함께 일간지에 연재한 13편의 글을 도서로 엮었다. 세계인에 사랑받는 K-조각의 미래를 열겠다는 윤영달 회장의 열정이 한국의 대표 조각가를 소개하는 책의 출간으로 이어진 것.
전영일, 김재각, 전강옥, 심병건 등 12인의 조각가를 깊게 다루기 위해 챕터 별로 한 명씩 집중적으로 조망했다. 조각가들의 대표 작품들을 소개하고 그 예술 의도와 배경까지 세밀하게 분석한 덕분에 작가만의 고유한 작품 세계를 생생하게 엿볼 수 있다.
독자들이 보다 흥미롭게 책을 읽고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조각 작품들의 생생한 컬러 사진을 시원한 레이아웃으로 배치한 것도 특징. 조각 전공자뿐만 아니라 조각에 관심 있는 일반 독자들을 위해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집필했다.
특히, 작가 개인 인터뷰를 별도 챕터로 담아내 더 진솔한 목소리로 이해도를 높였다. 인터뷰 코너의 QR코드를 찍으면 작가가 자신의 작품세계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과 다른 획기적인 방법으로 국내 정상급 조각가들의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한눈에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어 더 특별하다는 평가다.
'세계로 가는 K-조각의 미래 1'은 12인의 평론가가 12인의 조각가를 1년에 걸쳐 일간지 연재로 집중 소개한 칼럼을 모아 완성했다. K-조각의 현재는 물론 미래 발전 방향과 한국 조각의 정체성에 대한 질문에 조각 전문가들의 심층적인 분석까지 그대로 담아 더 특별하다.
책의 말미에는 집필에 참여한 3인의 조각 전문가들이 K-조각의 정체성을 모색하는 장도 포함했다. 현재 한국 미술사적 정리 부재를 짚어내고, 디지털 사회와 대비되는 조각의 아날로그적 가치가 높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통찰했다. 더불어 조각가와 후원자가 조각의 활성화를 논의할 수 있는 유기적 연결 구조 필요가 필요함을 제시하며, K-조각의 세계화를 위한 발전방향도 담았다.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K-스컬프처 조직위원장)은 "한국 조각의 세계를 향한 도약을 위해 만든 책"이라며 "앞으로도 뜨거운 열정과 창의로 K-조각의 지평을 넓혀가는 한국 조각가들이 세계 미술계로 뻗어 나가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암보다 사망률 높아진 췌장암, 왜 걸릴까? - 베이비뉴스
- [Top 5 베이비뉴스] 서울대생 지역별 비례선발... 한국은행의 제안입니다 - 베이비뉴스
- 방현석 중앙대 교수, 서울시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 "역사 정의와 교육 민주주의 사수" - 베이비
- 한국은행 "과도한 입시경쟁이 저출산 초래... 서울대생 '지역별'로 뽑자" 제안 - 베이비뉴스
- ‘산부인과의원’ 10개소 중 9개소 분만 제로... 산부인과 인프라 부족 심각 - 베이비뉴스
- 스웨덴, 만 6세 초등학교 입학 결정... 유치원 교육 사라진다 - 베이비뉴스
- "고위험 신생아 치료할 전공의 7명밖에 없다... 2019년 122명→올해 7명" - 베이비뉴스
- 의사가 직접 환자 찾아가는 방문진료 시범사업 사업 참여율 2.3% 불과 - 베이비뉴스
- 박희승 의원 "소득 하위 20% 지역가입자 중 14%는 의료이용 ‘全無’" - 베이비뉴스
- 20일부터 독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시작 - 베이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