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강원 자립준비청년지원단에 금융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강원지역 자립준비청년지원단인 '강원 바람개비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온라인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B증권은 청년들의 금융영역 자립역량 확대를 위해 '바람개비서포터즈'에 대한 전국적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B증권 김성현 사장은 "자립준비 청년의 자립 역량을 높이고, 주도적 금융 생활을 돕기 위한 많은 지원 정책이 있다"며 "이에 대한 교육은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과 자립 초기 청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KB증권은 강원지역 자립준비청년지원단인 '강원 바람개비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온라인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바람개비서포터즈'는 자립을 먼저 경험한 자립청년들이 모여 자립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길잡이가 돼주는 멘토단이다. '바람개비서포터즈 예비학교'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보건복지부 위촉을 받아 전국 17개의 시도에서 약 28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KB증권은 청년들의 금융영역 자립역량 확대를 위해 '바람개비서포터즈'에 대한 전국적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KB금융공익재단 김찬흥 경제금융교육 전문강사의 온라인강의로 진행됐다. '자립청년을 위한 지원제도' 및 '자산 형성에 도움이 되는 제도'에 대한 전반적 설명과 '주거 관련 지원' 및 '대출제도', '보험과 신용관리'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 등 성공적 자립을 위한 청년지원 정책이 소개됐다. 강의 후에는 온라인 문답을 통해 청년들의 투자, 직업선택, 경제 및 금융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KB증권은 소비자보호부 주관으로 각 시도 자립지원 전담기관과 연계해 금융교육 수요가 있는 지역을 찾아가는 현장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KB증권 김성현 사장은 "자립준비 청년의 자립 역량을 높이고, 주도적 금융 생활을 돕기 위한 많은 지원 정책이 있다"며 "이에 대한 교육은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과 자립 초기 청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앞으로도 자립청년 홀로서기를 위한 다양한 방식의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