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전국 청소년 영어스피치 콘테스트’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시(시장 박상돈)는 '2024 전국 청소년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가 지난 21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천안시가 주최한 '전국 청소년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는 독립운동의 성지이자 K-컬처박람회, 흥타령춤축제 등 다양한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알리고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체 대상에 천안아름초등학교 채어령 학생 수상, 각 부문 최우수상 선정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박상돈)는 ‘2024 전국 청소년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가 지난 21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천안시가 주최한 ‘전국 청소년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는 독립운동의 성지이자 K-컬처박람회, 흥타령춤축제 등 다양한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알리고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콘테스트는 초등부A(3~4학년), 초등부B(5~6학년), 중고등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각 부문별 100명 총 300명의 참가자가 ‘천안의 축제 또는 관광명소 소개하기’ 또는 ‘내가 본받고 싶은 천안의 위인 또는 호국인물’을 주제로 온라인 예선심사를 거쳤다.
이날 열린 본선에서는 예선심사를 통과한 최종 30명이 ‘기후 변화와 지구환경’, ‘학교폭력 대처 방법과 학생들의 역할’, ‘AI의 발전과 인간의 자율성·존엄성 지키기’ 등 3개의 주제 중 1개의 주제를 선택해 경연을 치렀다.
전체 대상에는 천안아름초등학교 채어령학생이 선정됐으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은 △초등부A 천안아름초등학교 조은서 학생 △초등부B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 한서우 학생 △중고등부 목천고등학교 김하연 학생에게 돌아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의 청소년들이 천안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임을 알게 되고 언어 능력뿐 아니라 자신감, 비판적 사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일홍의 클로즈업] '양현석의 YG' 위기는 '양현석 리스크'(2)
- "쥴리 스펠링 아느냐" 김건희 명예훼손 진혜원 검사 무죄
- 유예냐 시행이냐…민주당, 토론 통해 '금투세' 당론 정한다
- 법·자율협약 어긴 노루페인트? 발암성 물질 뿜어내는 페인트 유통 의혹
- 한동훈, 이재명 향해 "조용히 결과 기다리고 재판 불복 말라"
- [2024 TMA] '장꾸미 가득' 웃겨도 귀여운 뉴진스 (영상)
- 집 가진 미성년 '금수저' 2만 6천명 육박…2채 이상은 1500명 돌파
- "내 관객이 되어준 팬들과"…아이유, 상암벌에 새긴 '100번째 단독 공연'[TF리뷰]
- 아파트값 오르니···서울 오피스텔 매매가 2년 만에 상승
- 빠니보틀, 욕설 DM 확산에 "난 공인·연예인 아냐..방송 언젠간 끝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