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선 넘으면 군사적 조치"...원점 타격 고려
YTN 2024. 9. 23. 13:58
■ 우리 군이 계속되는 북한의 쓰레기 풍선과 관련해, 선을 넘을 경우 군사적 조치를 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구체적 피해가 발생하면, 풍선을 원점 타격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습니다.
■ 군 당국은 북한의 7차 핵실험 관련해 11월 미 대선 전후를 포함해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만 결심하면 언제든 핵 실험을 할 상태가 유지돼있는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기록적인 폭우로 집과 농경지가 침수된 남부 지역에서는 이틀째 복구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가로 12m가 붕괴된 김해 가야고분에서도 본격적인 피해 조사가 시작됐습니다.
■ 올해 4분기 전기요금이 일단 동결됐습니다. 하지만 한전의 부채가 202조 원에 이르는 등 재무 위기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올해 요금 인상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 동거하던 여성을 살해한 뒤 유기한 남성이 범행 16년 만에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전셋집 베란다에서 시멘트를 부어 시신을 암매장했는데, 주인이 누수 공사를 하다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 오늘 오후 경기도 야탑역에서 흉기 난동을 하겠다는 예고 글이 올라와 경찰이 엿새째 현장 순찰을 벌이고 있습니다. 협박범은 경찰의 추적을 조롱하는 글까지 올리며 수사망을 피해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곽튜브 부산 토크콘서트 결국 취소...주최 측 "부득이한 사정"
- "의료계 블랙리스트 작성자 돕자"…구속된 정 씨 '후원 행렬'
- "토요일 밤 애인해 줘"…별별 민원인에 '죽고 싶다 25%'
- [제보는Y] 수업 듣는 내 모습이 홍보영상에..."동의한 적 없어"
- 디즈니 캐릭터 '미키'가 덕수궁에...28일부터 전시
- 엘살바도르, 비트코인으로 90% 수익 '대박'..."지금이라도 사야 하나?" [앵커리포트]
- "아이 둘 있는 성실한 선배"...시신 훼손 군 장교 신상 '일파만파'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 업체 어르신이 남긴 편지에 '울컥'
- "산지 직송으로 신선한 과일"…사진 보고 주문했는데 가짜였다
- "승무원 자리 앉을래" 대한항공 외국인 난동 영상 공개 [앵커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