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따라잡기] 실거주 안하는 청담르엘, 경쟁률 667대 1

김경화 기자 2024. 9. 23. 13:1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용감한 토크쇼 직설 '이슈 따라잡기' - 손석우 앵커 경제평론가 및 건국대 겸임교수, 서은영 경제뉴스 큐레이터

Q. 기상 관측상 역대급 9월 폭우에 전국에서 피해가 잇따랐는데요. 특히 남부지방 피해가 커 보이네요?

Q. 최근 폭염과 폭우가 계속되면서 채소가격이 뛰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번 폭우로 채소 공급량이 더 감소해, 농산물 가격이 폭등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네요. Q. 미 대선 소식도 살펴보죠. 지난 20일, 미국 일부 주에서 대면 사전투표가 시작됐네요?

Q. 이를 이유로 들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의 추가 TV 토론 제안을 공식 거부했던데요. 대선 전 TV 토론이 한 차례만 열렸던 적이 이전에도 있었나요?

Q. 그런데, 지난 TV토론에서 해리스 부통령이 승리했단 평가가 지배적이었지만, 지지율 상승효과는 미미했단 분석도 있네요?

Q. 다음 소식 살펴보죠. 65세 이상 고령층 취업자 수가 사상 처음으로 청년층을 넘어섰다고요?

Q. 주요 대기업들이 채용 방식을 바꾸면서, 청년층 취업 경쟁이 더 치열해진 것도 영향이 있겠죠?

Q. 다음 이슈, 살펴보죠. 강남권 분양 단지 청약 경쟁률이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최근 강남의 한 아파트가 6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면서요?

Q. 그런데 이렇게 경쟁률이 높아지면서, 청약 통장을 포기하는 사람도 속출하고 있다던데요?

Q. 이런 가운데, 국토부가 청약 무주택자 기준을 완화하는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던데요. 뭐가 어떻게 달라지는 겁니까?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