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세종충청본부, 세종도시교통공사와 ‘건강 누리자’ 이벤트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세종도시교통공사와 함께 교통약자 검진 이동 편의지원을 통한 '친화적 검진 환경조성'과 건강권 제고를 위해 국가암검진 수검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검이벤트는 '국가건강(암)검진! 누리콜로 편리하게 수검받자'라는 테마로 이달부터 12월까지 이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세종도시교통공사와 함께 교통약자 검진 이동 편의지원을 통한 ‘친화적 검진 환경조성’과 건강권 제고를 위해 국가암검진 수검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검이벤트는 '국가건강(암)검진! 누리콜로 편리하게 수검받자'라는 테마로 이달부터 12월까지 이어진다. 이벤트 대상은 세종시 검진기관을 이용하는 교통약자다. 누리콜를 이용해 건강(암)검진을 받으러 가는 분들께 무료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가건강(암)검진은 6개 항목(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간암, 폐암)이며, 이 중 1개 이상 수검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본인에게 해당되는 검진종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The 건강보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누리콜 이용대상자는 장애 정도가 심한 보행상 장애인, 노인요양등급 1~3등급 판정자 등이다. 누리콜 홈페이지와 콜센터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누리콜 콜센터로 3일 전까지 사전 예약해야하며, 무료 운행 서비스는 복권기금으로 지원된다.
이정수 본부장은 "공단은 국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고 수호하는 기관으로서, 뜻을 같이하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검진취약계층의 검진 소외와 건강불평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약자의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영선, 비례공천 조건으로 '전국 조직망' 추가 제시"
- 아내와 4년간 '불륜'…내연남 자백 받은 '연주자 남편' [결혼과 이혼]
- 직원들 앞에서 "사장 미친X" 욕한 직원, 해고 했더니…"서면 통지 없어 위법"
- 장애인 등 명의로 매점 20여곳 낙찰…징역 2년·추징금 4억여원 확정
- '필러' 맞은 뒤 핏물과 물집…중요부위 '80%' 절단한 남성
- 도로에 솟은 '맨홀 뚜껑'…대낮이면 '피할 수 있다'? [기가車]
- 집 있는 '금수저' 미성년 증가…2만6000명 육박
- 한때 '귀족 과일'이었는데…한국산 샤인머스캣, 중국서 인기 주춤
- 굶주린 새끼 북극곰…아이슬란드서 민가 쓰레기 뒤지다 사살
- 尹, 다섯쌍둥이에 탄생에 축하선물…"모두의 기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