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 27일 견본주택 개관

조성준 기자 2024. 9. 23. 12: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미건설은 오는 27일 원주시 남원주역세권에 위치한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최고 42층 5개동 총 900가구 규모의 초고층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는 KTX 원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상업 및 업무시설이 계획돼 있다.

특히 남원주역세권은 역세권 택지지구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돼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 투시도/제공=우미건설

우미건설은 오는 27일 원주시 남원주역세권에 위치한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최고 42층 5개동 총 900가구 규모의 초고층 아파트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주택형별 가구 수는 △84㎡A 548가구 △84㎡B 200가구 △84㎡C 152가구로 구성된다.

청약 일정은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월 2일 1순위, 10월 4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는 같은 달 11일 발표되고, 정당계약은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된다.

단지는 KTX 원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상업 및 업무시설이 계획돼 있다. 도보 거리에 초·중학교 부지가 예정돼 교육 여건도 양호하고 이마트·학원가·관공서 등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남원주역세권은 역세권 택지지구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돼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는 리뉴얼된 '린' 브랜드의 첫 단지로 차별화된 설계가 돋보인다. 42층의 초고층 구조로 막힘없는 스카이라인과 남향 위주의 배치와 넉넉한 동간 거리로 개방감과 채광, 통풍이 뛰어나다.

단지 내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정원, 산책로 등이 설치될 예정이며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실내탁구장, 독서실, 주민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된다.

조성준 기자 develop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