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 “AI 커버 무서워, 사람만 이기지 않길”
김원희 기자 2024. 9. 23. 12:42

그룹 샤이니의 키가 AI 기술에 대해 언급했다.
키는 23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진행된 미니 3집 ‘플레져 숍’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뮤직비디오에서 AI 기술을 활용해 사이보그 콘셉트를 소화한 것과 관련해 “대단한 기술이긴 한 것 같다. 쓸 수 있는 만큼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너무 악용되지만 않는다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만 이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도 말하며, “AI 커버 너무 무섭더라. 저는 녹음한 적이 없는데 제 목소리로 다른 가수의 노래를 하고 있다. 신기해 하면서 봤다. 앞으로 그 기술이 더 발전되면 목소리에 대한 라이센스라든지 관련 법안이 나와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소신을 전했다.
키의 ‘플레져 숍’은 1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플레저 숍’과 그곳의 오너인 ‘사이보그 키’의 이야기를 전반적인 테마로 녹여낸 앨범이다. 앞서 선보인 ‘레트로 트릴로지’에 이어 또 한번 독보적인 콘셉트로 기대를 모은다. 동명의 타이틀곡 ‘플레저 숍’을 포함해 총 6곡을 담았다. 23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42세’ 황보라, 둘째 준비 중 날벼락…“사실상 조기폐경” (보라이어티)
- “웨딩 드레스 이긴 예쁜 얼굴”…‘하시’ 김지영 9벌 피팅에 쏟아진 반응
- 이병헌♥이민정 사주 궁합 공개 “둘은 운명…이병헌은 언행 조심”
- [공식] 조정석♥거미, 오늘(14일) 둘째 득녀 “산모·아이 모두 건강”
- “입만 열면 역풍” 박나래, 또! 해명 자충수
- “재도전하길 잘했다” 조림 가면 벗은 최강록, ‘어니스트’한 우승의 의미
- 장원영, 장미꽃 100송이에 손종원 태그
- [인터뷰]김의성 “‘모범택시’로 2년마다 이미지 세탁”
- ‘자해 시도’ 권민아, 인스타 복구해 “그냥 관심 꺼 주세요”
- 손태영, ♥권상우 베드신에 솔직 심경 “신혼 초 많이 싸워…배신감” (찐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