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마린 ‘축 발전시스템’ 중동서 494억 규모 공급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이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축 발전시스템(사진)' 대량 수주에 성공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중동 선사로부터 LNG 운반선 17척에 대한 3700만 달러(약 494억 원) 규모의 축 발전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2020년 축 발전시스템을 핵심 신사업 분야로 정하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HD현대마린솔루션 관계자는 "선박 개조 분야 강점을 살려 관련 수주를 전략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이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축 발전시스템(사진)’ 대량 수주에 성공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중동 선사로부터 LNG 운반선 17척에 대한 3700만 달러(약 494억 원) 규모의 축 발전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주한 제품은 2028년까지 차례로 공급할 예정이다.
축 발전시스템이란 선박 추진용 대형 엔진의 회전 동력 일부를 활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추진용 대형 엔진은 기존 발전원으로 사용되던 중형 엔진 대비 연료 효율이 높아 연료비 절감 효과가 크다. 특히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로 강화되는 선박 에너지효율설계지수와 탄소집약도지수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 친환경 선박 발전설비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비즈니스 리서치 인사이트에 따르면 2022년 2억4581만 달러 수준이던 축 발전시스템 시장 규모는 2028년 3억658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2020년 축 발전시스템을 핵심 신사업 분야로 정하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HD현대마린솔루션 관계자는 “선박 개조 분야 강점을 살려 관련 수주를 전략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내식 열었다가 살아있는 이것 ‘펄쩍’…항공기 비상착륙
- “김건희, 우아하지만 탈세·표절” 체코 언론의 영부인 보도
- 왜 산불 자주 나나 했더니…소방관이 방화, 해마다 100명씩 잡혀
- “연예인 아니세요? 자리 좀”…노홍철에 기내 좌석 바꿔달라한 승객
- “다 날 볼 수 있게 날아줄게”…아이유, 홀홀히 진짜 홀씨 됐다
- 영덕 야산서 사람 뼈 추정 물체 발견…“DNA 검사 의뢰”
- KBS, ‘뉴진스 기사 삭제’ 공식 답변 낸다…시청자 청원 2500명 동의
- “직장 점심시간에 성관계 해라” 푸틴식 저출생 대책
- 신동욱 “김여사 총선 개입? 똑똑한 이준석도 입닫았다”
- ‘이혼 충격’ 이용대 “재혼 전제 연애…딸 생각에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