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원하는 만큼… 삼성증권 ‘주식모으기’ 서비스 호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증권은 고객이 고른 주식·상장지수펀드(ETF)를 원하는 날마다 원하는 만큼 자동으로 모을 수 있는 '주식모으기'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주식을 정기적으로 자동 적립하고 싶거나 다양한 종목에 꾸준히 투자하고 싶은 고객, 원하는 타이밍에 자동 매수하고 싶은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종목은 삼성전자·엔비디아
삼성증권은 고객이 고른 주식·상장지수펀드(ETF)를 원하는 날마다 원하는 만큼 자동으로 모을 수 있는 ‘주식모으기’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고객이 사용하던 종합·외화은행연계·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연금저축 등을 통해 원하는 종목, 금액이나 수량, 매수 주기 규칙 등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매수 주문이 실행된다. 주식을 정기적으로 자동 적립하고 싶거나 다양한 종목에 꾸준히 투자하고 싶은 고객, 원하는 타이밍에 자동 매수하고 싶은 고객에게 유용한 서비스다.
국내 주식(ETF 포함)뿐 아니라 10개 국가의 해외주식 모으기가 가능하며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이나 삼성증권 지점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적립 종목 선택(한 번에 하나의 종목만 선정 가능) △적립 규칙 정하기 △최종 확인 등의 단계를 통해서 간단하게 주식 모으기 등록이 가능하다. 이후에는 ‘나의 모으기 현황’에서 누적된 종목 모으기 관련 상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증권이 지난 8월 주식모으기 서비스 오픈 이후, 가입 고객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주식 모으기 종목은 국내는 삼성전자, 맥쿼리인프라, 현대차 우선주(현대차2우B)이며, 해외주식으로는 엔비디아와 리얼티인컴, 테슬라 등으로 나타났다. 전체 모으기 계좌 중 60% 이상이 중개형 ISA, 연금저축을 통해 주식 혹은 ETF 모으기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증권은 향후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모으기 주식’ 랭킹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병남 기자 fellsick@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내식 열었다가 살아있는 이것 ‘펄쩍’…항공기 비상착륙
- “김건희, 우아하지만 탈세·표절” 체코 언론의 영부인 보도
- 왜 산불 자주 나나 했더니…소방관이 방화, 해마다 100명씩 잡혀
- “연예인 아니세요? 자리 좀”…노홍철에 기내 좌석 바꿔달라한 승객
- “다 날 볼 수 있게 날아줄게”…아이유, 홀홀히 진짜 홀씨 됐다
- 영덕 야산서 사람 뼈 추정 물체 발견…“DNA 검사 의뢰”
- KBS, ‘뉴진스 기사 삭제’ 공식 답변 낸다…시청자 청원 2500명 동의
- 신동욱 “김여사 총선 개입? 똑똑한 이준석도 입닫았다”
- “직장 점심시간에 성관계 해라” 푸틴식 저출생 대책
- [영화감] 이것은 홍상수·김민희가 아니다…‘수유천’이 가리키는 방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