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7개월 만에 컴백…내달 '과몰입'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세대 대세 걸그룹 '아일릿(ILLIT)'이 7개월 만에 컴백한다.
데뷔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가 '나의 진짜 모습'을 담았다면, 이번엔 순간에 과몰입하는 '나'의 두 번째 이야기다.
빌리프랩은 "아일릿은 '아윌 라이크 유'를 통해 친해지고 싶은 '너'를 만나 고민하지만 나만의 답을 찾아 솔직하게 달려가는 직진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아일릿은 그룹 '엔하이픈' 소속사 빌리프랩에서 처음 선보인 걸그룹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아일릿이 21일 오후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아레나 리조트에서 열린 2024 SBS가요대전 서머 블루카펫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7.21. jini@newsis.com](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9/23/newsis/20240923113216125berf.jpg)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5세대 대세 걸그룹 '아일릿(ILLIT)'이 7개월 만에 컴백한다.
23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은 오는 10월21일 미니 2집 '아윌 라이크 유(I'LL LIKE YOU)'를 발매한다.
데뷔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가 '나의 진짜 모습'을 담았다면, 이번엔 순간에 과몰입하는 '나'의 두 번째 이야기다.
빌리프랩은 "아일릿은 '아윌 라이크 유'를 통해 친해지고 싶은 '너'를 만나 고민하지만 나만의 답을 찾아 솔직하게 달려가는 직진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아일릿은 그룹 '엔하이픈' 소속사 빌리프랩에서 처음 선보인 걸그룹이다. 지난 3월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석권했다. '슈퍼 리얼 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입성했다.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진입했다. 이 모두 K-팝 그룹의 데뷔 앨범, 데뷔곡 최초의 기록들이다.
또한 '마그네틱'은 스포티파이에서 올해 상반기 발표된 K-팝 중 해외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으로 꼽혔다. 최근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같은 스트리밍 수에 도달한 K-팝 그룹의 데뷔곡 중 가장 빠른 속도다. 글로벌 숏폼 플랫폼 내 인기도 여전하다. 틱톡 '올해의 여름 노래 2024(Songs of the Summer 2024)' 한국 6위와 일본 5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윌 라이크 유' 예약 판매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됐다. 아일릿은 내달 23일 오후 7시 팬 쇼케이스를 연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사과문 쓴 날…母 '장어집 법인' 강남 전출
- 박재범, 갑작스러운 비보에 "심장이 내려앉는 것 같아"
- 이동진♥김지연, 결혼 9년만 쌍둥이 임신 "태명은 럭키 비키"
- 신수지, 결혼전제 열애설 부인 "상견례 못해봐"
- '비출혈 활동중단' 차주영 "이목 집중 어려워…졸도할 듯"
- 차은우 '군악대 재보직 검토' 민원…200억 탈세 의혹 여파
- "뉴진스 탬퍼링? 멤버 1人 가족의 사기극…민희진, 충격에 실신도"(종합2보)
- 어쿠스틱콜라보 모수진, 27세로 사망…"사인 비공개"
- "아무하고나 성관계하면 안 돼"…女승객에 성적 발언한 택시기사
- 전원주, 남편 외도 목격 "예쁜 여자랑 호텔…나 보고 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