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미녀와 순정남’ 누드촬영→납치 논란, 자체 최고 시청률에도 씁쓸 [TV보고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녀와 순정남'이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9월 22일 방송된 KBS 2TV '미녀와 순정남'에서는 고필승(지현우 분)과 박도라(임수향 분)가 사랑의 힘으로 위기를 극복하며 완전한 해피엔딩을 맞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꽉 닫힌 해피엔딩, 배우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이 뒷받침된 자체 최고 시청률로 지난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음에도 불구 '미녀와 순정남'이 걸어온 행보는 아쉬움 그 자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미녀와 순정남'이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9월 22일 방송된 KBS 2TV '미녀와 순정남'에서는 고필승(지현우 분)과 박도라(임수향 분)가 사랑의 힘으로 위기를 극복하며 완전한 해피엔딩을 맞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앞서 공진단(고윤 분)에게 납치당한 후 교통사고로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았던 박도라는 기적처럼 다시 걸었으나 고필승에게 이별을 고했다. 그러나 필승의 두 엄마 장수연(이일화 분)과 김선영(윤유선 분)은 박도라를 찾아가 그간의 잘못을 사과하며 "이제 너희 두 사람 정말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어"라고 진심을 전했다.
박도라는 시간이 흘러 재활에 성공, 고필승과 함께 배우와 감독으로서 시상식에 참여했다. 수많은 위기 끝에 박도라는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재기를 알렸고, 이를 지켜보던 고필승은 눈물을 흘렸다. 2년 후 결혼한 고필승과 박도라는 쌍둥이를 품에 안고 행복한 미래를 예고했다.
지난 3월 첫 방송된 '미녀와 순정남'은 하루아침에 밑바닥으로 추락하게 된 톱배우와 그녀를 사랑하고 다시 일으켜 세우는 초짜 드라마 PD의 산전수전 공중전 인생 역전을 그린 파란만장한 로맨스 성장 드라마다. 최종회는 자체 최고 시청률인 21.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미녀와 순정남'은 지난 2021년 방영한 '신사와 아가씨'를 통해 그해 연기대상까지 차지한 지현우와 김사경 작가의 재회로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2년 전 4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작품의 성공을 이끈 주역들이었기에 이번 '미녀와 순정남' 역시 침체기를 겪고 있는 KBS 주말극의 구원투수 역할로 기대를 받았다.
그러나 기대와 달리 감금, 누드 촬영, 투신, 납치 등 온 가족이 보는 시간대에 적절치 못한 자극적인 전개로 시청자들의 혹평이 쏟아졌다. 시청률 역시 10% 중후반대에 머물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지난 7월 방송된 36회에서 19%를 돌파하며 금방 20% 벽을 허물 것으로 예상됐던 '미녀와 순정남'은 2024 파리 올림픽 영향으로 2주간 결방하면서 좋은 흐름이 끊기기도 했다.
'미녀와 순정남'은 방송 5개월 여만인 지난달 25일(42회) 결국 20%를 돌파했으나 유지에 실패하면서 마지막이 되어서야 다시 한번 20%대 시청률을 마주했다.
대개 시청자들은 '권선징악' 전개를 선호한다. 그러나 '미녀와 순정남'은 막판까지 빌런이 판치면서 선한 주인공들을 위기로 몰아넣었다. 이에 시청자들은 KBS 홈페이지에 청원글을 게시하며 불만을 드러냈다. 꽉 닫힌 해피엔딩, 배우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이 뒷받침된 자체 최고 시청률로 지난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음에도 불구 '미녀와 순정남'이 걸어온 행보는 아쉬움 그 자체였다.
한편 '미녀와 순정남' 후속작으로는 '다리미 패밀리'가 찾아온다. 청렴 세탁소 다림이네 가족이 옷 대신 돈을 다림질하며 벌어지는 로맨틱 돈다발 블랙 코미디로 오는 28일 첫 방송된다.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이효리 이번엔 두루마리 휴지백 유행시키나, 화장실서 갓 나온 자태
- 서울 떠난 소시 유리, 이유 있는 미소...제주서 찾은 안정감 “나의 안식처”
- “4박에 1억→재벌 숙소” 한예슬♥10살 연하 초호화 여행지 공개(다시갈지도)[결정적장면]
- 역술가, 이혼발표 함소원에 “전남편과 재결합 어려울 것, 새 남자 보여”(가보자GO)
- 함소원 7살 딸 취혜정 공개 “영어·중국어 유치원, 3개 국어→한국 귀환 예고”(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