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의 ‘슈퍼 이끌림’은 계속 된다…10월 21일 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가 히트곡 '마그네틱'으로 케이(K)팝 무대에서 각종 신기록을 수립한 '슈퍼 신인 걸그룹' 아일릿(ILLIT)이 10월 가요계 컴백을 확정했다.
데뷔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가 '나의 진짜 모습'을 담았다면, 이번 신보는 순간에 과몰입하는 '나'의 두 번째 이야기다.
이 모두 케이(K)팝 그룹의 데뷔 앨범, 데뷔곡 최초의 기록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일릿은 23일 글로벌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10월 21일 미니 2집 ‘아이 윌 라이크 유’(I’LL LIKE YOU)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데뷔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가 ‘나의 진짜 모습’을 담았다면, 이번 신보는 순간에 과몰입하는 ‘나’의 두 번째 이야기다. 아일릿은 ‘아이 윌 라이크 유’를 통해 친해지고 싶은 ‘너’를 만나 고민하지만 나만의 답을 찾아 솔직하게 달려가는 직진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마그네틱’은 스포티파이에서 2024년 상반기 발표된 K-팝 중 해외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으로 꼽혔고, 최근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같은 스트리밍 수에 도달한 케이팝 그룹의 데뷔곡 중 가장 빠른 속도다. 글로벌 숏폼 플랫폼 내 인기도 여전하다. 틱톡 ‘올해의 여름 노래 2024(Songs of the Summer 2024)’ 한국 6위와 일본 5위로 선정된 ‘마그네틱’은 전 세계 곳곳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I’LL LIKE YOU’의 예약 판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됐다. 아일릿은 10월 21일 오후 6시 미니 2집을 발매하고, 이틀 뒤인 23일 오후 7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화보]
- 이지현, 심하게 말랐는데 근육은 빵빵 [DA★]
- 子 하정우 그림으로 가득…김용건, ‘럭셔리’ 집 공개 (아빠는 꽃중년)
- 김구라도 당황…은지원 “장수원, 연상 진짜 싫어했는데 결혼” 폭탄 발언 (동상이몽2)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