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더, 신규 대표이사에 리차드 올드필드 CFO 임명

지웅배 기자 2024. 9. 23. 11: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차드 올드필드 슈로더 신임 대표이사. (자료=슈로더투자신탁운용)]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은 슈로더 그룹이 리차드 올드필드(Richard Oldfield) 슈로더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올드필드 지명자는 글로벌 회계법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에서 30년간 재직하며 네트워크 부회장, 전략·커뮤니케이션 대표와 글로벌 시장 대표를 역임했습니다.

재무 성과와 고객 포트폴리오 최적화해 국가별 팀을 조직해 이끌었습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 대표 시절에는 직속팀을 조직해 고객 대면 사업의 수익성을 높이고 어려운 사안에 적절하게 대응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올드필드 신임 대표는 지난해 슈로더에 입사한 후 CFO로서 회사 전체의 재무 경영을 책임지며 리스크 관리와 자본 및 자금 운용 등을 직접 관리한 바 있습니다. 올해 초에는 신규 채권 발행 등 신사업을 추진했으며, 슈로더 그룹 전체에 걸쳐 상업적 규율을 내재화하는 등 그룹에 기여했습니다.

올드필드 신임 대표는 "슈로더는 장기적 관점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탁월한 투자 성과를 제공하는 전문가 집단"이라며 "무엇보다 슈로더는 업계의 어려움에도 기회를 포착해 사업을 성장시키고, 고객의 부 창출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과 인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터 해리슨(Peter Harrison) 슈로더 그룹 대표이사는 "올드필드 지명자는 풍부한 사업 경영 및 성장 경험과 고객 중심적 접근법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계속 사업을 성장시킬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해리슨 대표는 오는 11월 8일까지 대표직을 유지합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