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메스-씨젠의료재단, 질병검사 분야 로봇자동화 협력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비전 로봇 솔루션 기업 씨메스는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씨젠의료재단과 질병검사 분야에 필요한 로봇자동화 수요 발굴, 제품 개발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MOU로 씨메스의 AI 로봇자동화 기술력과 씨젠의료재단의 질병검사 전문성·네트워크를 활용한 상호 협력을 통해 질병검사 분야에 필요한 로봇자동화를 구현하고, 이를 상용화하기 위한 협력을 다각도로 모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인공지능(AI) 비전 로봇 솔루션 기업 씨메스는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씨젠의료재단과 질병검사 분야에 필요한 로봇자동화 수요 발굴, 제품 개발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MOU로 씨메스의 AI 로봇자동화 기술력과 씨젠의료재단의 질병검사 전문성·네트워크를 활용한 상호 협력을 통해 질병검사 분야에 필요한 로봇자동화를 구현하고, 이를 상용화하기 위한 협력을 다각도로 모색할 예정이다.
씨메스는 3D 비전과 AI를 결합한 로봇자동화 기술을 통해 제조, 물류, 3D 검사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고도화된 지능형 로봇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해 다음 달 IPO(기업공개)를 앞두고 있다.
씨젠의료재단은 진단검사, 분자진단 검사, 진단면역 검사, 진단병리 검사, 연구용 검사 등 질병검사 전 분야에 걸쳐 약 4500여 가지의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국내외 의료기관에 제공하는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검사실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스마트랩을 조성했고,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과의 기술 협력으로 세계적 수준의 분자진단검사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측은 질병검사 분야 로봇자동화 솔루션의 제품 발굴부터 제품 개발, 제품 검증, 제품의 확산·전개까지 각 단계별로 완성도 높은 제품 출시를 위해 상호 협업하며 질병검사 분야 로봇자동화 솔루션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여기에 제품검증 완료 이후 양산과 확산 전개 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이고 제품 고도화를 추진하는 등 장기적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성호 씨메스대표는 "개발 단계부터 양산까지 모든 검증을 거친 완성도 높은 바이오 로봇 솔루션을 고객들에 제공할 예정"이라며 "질병 검사 분야를 시작으로 바이오, 메디컬 로봇자동화 솔루션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