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체크카드 기부 캐시백 도입…결제금액 0.4%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일상 속 소비를 통해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생명을 구하는 '기부 캐시백'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기부 캐시백은 '토스뱅크 체크카드 스위치 캐시백' 시즌3를 개편하며 신설됐다.
기부 캐시백은 고객들이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0.4%만큼을 기부금으로 쌓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부 문턱 낮춰…생활 속 문화로 안착 기대”
![[토스뱅크 제공]](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9/23/ned/20240923091553793mqwk.jpg)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일상 속 소비를 통해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생명을 구하는 ‘기부 캐시백’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기부 캐시백은 ‘토스뱅크 체크카드 스위치 캐시백’ 시즌3를 개편하며 신설됐다. 기부 캐시백은 고객들이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0.4%만큼을 기부금으로 쌓는 서비스다.
이번 시도를 통해 버스 요금, 커피 등 일상 속 작은 소비가 기부로 이어짐으로써 기부의 문턱이 한층 낮아지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스뱅크의 첫 기부 파트너는 동물자유연대로, 토스뱅크가 고객들과 함께 한 달 간 모은 기부금은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위기에 빠진 동물들을 구하는 데 쓰인다.
세제 혜택도 제공된다. 기부 캐시백이 기부금으로 인정됨에 따라 영수증이 발급되며, 연말정산시 기부금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기부 캐시백은 기부에 관심이 있었지만 언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고객들의 자연스러운 기부 행위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렇게 낮아진 문턱만큼 ‘생활 속 기부’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부 캐시백은 토스뱅크 앱 내 체크카드 페이지를 통해 선택할 수 있다. 스위치 캐시백 시즌2에서 각광받았던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나 캐시백 역시 선택 가능하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세영 폭로’ 배드민턴협회, 이사들까지…“現 회장 큰 해악, 사퇴해야”
- “설마했는데, 진짜 이렇게 나온다?” 1위 뺏긴 삼성…파격 ‘접는폰’ 예고
- “개한테 무슨 짓을” 베컴 아들 부부, 온몸 핑크로 뒤덮인 반려견에 ‘논란’
- [영상] 또 사육사 덮친 판다에 中 ‘발칵’…“사육사가 잘못했네” 무슨 일?
- “SNS 유행도 지겹다” 두바이 끝나니 이젠 ‘스웨덴 캔디’ 난리
- ‘욕설DM 논란’ 빠니보틀, “난 공인 아냐…방송 큰 미련없다”
- 신유빈 또 미담…16살에 첫 월급 기부한 보육시설에 깜짝 선물
- “눈 떠보니 내 가슴을” 유명 女 BJ 충격 폭로…“유부남이 대체 왜?”
- 손자와 함께 근력운동?…83세 근육질 할아버지, 건강비결은 ‘이것’
- “연예인 아니세요? 자리 좀”…노홍철, 비행기서 받은 황당 요구에 ‘헛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