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 TV AI트래블뷰 캐나다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대표 김영섭)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지니 TV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23일 공개했다.
지니 TV 가입자는 오늘부터 10월13일까지 지니 TV의 'VOD>뮤직' 메뉴에서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무료로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지니 TV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23일 공개했다.
AI트래블뷰는 AI 기술을 적용해 세계 각국의 유명 도시와 자연 경관을 이미지와 음향으로 제작한 콘텐츠 서비스다.
KT는 지난 6월 말부터 뉴욕, 베네치아, 태국, 몰디브, 파리 등 전 세계 20여 개국의 AI트래블뷰 콘텐츠를 선보였다. 누적 이용 횟수는 약 100만 회다.
캐나다 편은 지니뮤직과 '캐나다 관광청'의 협력으로, KT가 자체 개발한 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AI로 영상을 제작했다. 지니뮤직 AI 창작 배경음악(BGM)을 접목해 완성했다.
KT는 캐나다 관광청이 제공한 실사를 기반으로 온타리오주, 퀘벡의 단풍길, 북부 오로라 명소, 캐나다 로키, 온대우림 등 가을 로드트립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담았다.
지니 TV 가입자는 오늘부터 10월13일까지 지니 TV의 ‘VOD>뮤직’ 메뉴에서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무료로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음성인식 셋톱박스 이용자는 “지니야, AI트래블뷰 틀어줘”라고 말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KT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AI트래블뷰를 감상한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캐나다 가을 여행권(인천-밴쿠버 왕복 항공권, 호텔 4박권, 렌터카 4일권)을 2명에게 제공한다. 모든 참여자에게 캐나다 여행 가이드북과 캐나다 전 지역 적용되는 에이비스(AVIS) 렌터카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지니 TV를 통해 캐나다의 장엄한 자연과 가을의 여유를 함께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AI 기술로 IPTV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미디어 생태계 확장과 대한민국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AX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영선, 비례공천 조건으로 '전국 조직망' 추가 제시"
- 한때 '귀족 과일'이었는데…한국산 샤인머스캣, 중국서 인기 주춤
- '혼돈'의 부산 재개발…기로에 선 '촉진 2-1구역'
- 도로에 솟은 '맨홀 뚜껑'…대낮이면 '피할 수 있다'? [기가車]
- "환자만 먹는게 아닙니다"…'메디푸드' 뜬다
- 굶주린 새끼 북극곰…아이슬란드서 민가 쓰레기 뒤지다 사살
- 尹, 다섯쌍둥이에 탄생에 축하선물…"모두의 기쁨"
- 정몽규·홍명보, 24일 국회 출석…감독 선임 논란 풀까
- "연예인 아니세요?"…노홍철, '비행기 좌석' 바꿔줬다가 봉변
- '제2의 서초동 현자'…김해 침수된 차량 위 고립된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