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쇠소녀단’ 유이 “철인 3종 경기, 선출이지만 수영 가장 어려워”[스타화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쇠소녀단' 진서연, 유이, 설인아, 박주현, 방글이 PD가 함께한 화보가 공개됐다.
tvN '무쇠소녀단'은 철인3종 경기에 도전하는 배우들의 모습을 담은 예능이다.
지난 9월 7일 방영된 첫 화에는 대회 완주를 목표로 모인 배우 진서연·유이·설인아·박주현의 기초 체력 테스트 과정이 담기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진서연, 유이, 설인아, 박주현을 섭외한 이유에 대해서는 "평소 운동을 즐기거나 운동의 매력을 아는 사람을 우선했어요"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무쇠소녀단' 진서연, 유이, 설인아, 박주현, 방글이 PD가 함께한 화보가 공개됐다.
tvN '무쇠소녀단'은 철인3종 경기에 도전하는 배우들의 모습을 담은 예능이다. 지난 9월 7일 방영된 첫 화에는 대회 완주를 목표로 모인 배우 진서연·유이·설인아·박주현의 기초 체력 테스트 과정이 담기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네 배우와 방글이 PD는 인터뷰에서도 솔직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진서연은 처음 섭외 연락을 받았을 때는 물 공포증이 있어 출연을 망설였다고 했다. 그러다 더 건강한 삶을 위해 출연을 결정했다고 했다. 동시에 “왜 ‘철인’이란 말이 붙은 스포츠인지 경험해 보고 알게 됐어요”라고 말했다. “촬영 외에도 매일 4시간 이상 훈련을 하는데, 몰랐던 러닝의 매력을 알게 됐어요. 1km 정도 달리면 무겁게만 느껴지던 다리가 리듬을 타며 앞으로 나아가는데, 점점 재밌더라고요”라며 촬영 소감을 전했다.
방글이 PD는 “좋아하는 일을 더 오래하려면 건강과 체력이 중요하다는 걸 절실하게 깨달았어요. 제 주변의 열심히 일하는 여자들을 만나도 공통 관심사는 늘 건강일 정도죠. '무쇠소녀단'은 그런 생각에서 출발한 프로그램이에요”라며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더불어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경기)을 소재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매우 힘든 종목이라는 게 매력적이었어요. 쉬운 스포츠는 없지만, 트라이애슬론은 변수가 많은 야외 수영, 장거리 사이클 그리고 지친 몸을 이끌고 마라톤까지 해내야 하는 스포츠니까요”라는 설명을 보탰다.
또한 진서연, 유이, 설인아, 박주현을 섭외한 이유에 대해서는 “평소 운동을 즐기거나 운동의 매력을 아는 사람을 우선했어요”라고 밝혔다.
유이는 “'무쇠소녀단'을 통해 자전거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싶다는 것도 출연을 결정하게 된 이유 중 하나에요”라고 말했다. 더불어 “가장 자신있는 종목이자 어려운 스포츠는 수영이에요. 선수 출신인 만큼 수영이 가장 자신 있지만 바다 수영은 또 다른 영역이더라고요”라고 설명했다. 또한 “모든 고된 훈련을 견딜 수 있는 건 함께하는 배우들 덕분”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설인아는 “알아볼수록 엄청난 운동이더라고요. 예상을 뛰어넘는 고강도 운동이라는 생각이 들어요”라며 트라이애슬론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도전하는 모습을 통해 어려움을 딛고 도전해 모두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어요”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박주현은 트라이애슬론이 어려운 스포츠라는 걸 알지만 운동의 즐거움을 알기에 출연을 결정하게 됐다고 운을 뗐다. 연이어 그는 처음 철인3종 경기를 직관했을 때 “심장이 뜨거워졌어요. 선수들도 멋지고 대단해 보였고요”라고 설명했다. 목표에 대해서는 “이 프로그램은 예능이지만, 저희 무쇠 소녀들은 다큐처럼 진심으로 임하고 있어요. 꾸밈이 없고, 꾸밀 수도 없는, 대회의 성과도 보장할 수 없는 도전에 임하고 있으니까요”라고 말했다.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이효리 이번엔 두루마리 휴지백 유행시키나, 화장실서 갓 나온 자태
- “4박에 1억→재벌 숙소” 한예슬♥10살 연하 초호화 여행지 공개(다시갈지도)[결정적장면]
- 서울 떠난 소시 유리, 이유 있는 미소...제주서 찾은 안정감 “나의 안식처”
- 함소원 7살 딸 취혜정 공개 “영어·중국어 유치원, 3개 국어→한국 귀환 예고”(가보자고)
- 역술가, 이혼발표 함소원에 “전남편과 재결합 어려울 것, 새 남자 보여”(가보자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