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오는 26일 굿인터넷클럽 개최…플랫폼에 대한 맹목적 규제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플랫폼 산업에 대한 획일화된 규제 움직임과 그 영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인기협은 26일 서울 서초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맹목적 규제의 함정'을 주제로 제90회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기협은 이날 좌담회에서 최근 플랫폼 산업 전반에 대한 과도하고 획일화된 규제 도입 움직임과 그 영향에 대해 살핀다.
신산업과 기술혁신 발전을 위한 정책 중요성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플랫폼 시장 지속 성장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플랫폼 산업에 대한 획일화된 규제 움직임과 그 영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인기협은 26일 서울 서초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맹목적 규제의 함정'을 주제로 제90회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굿인터넷클럽은 전문가를 초빙해 디지털 산업의 주요 이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토론하고 논의하는 자리다.
인기협은 이날 좌담회에서 최근 플랫폼 산업 전반에 대한 과도하고 획일화된 규제 도입 움직임과 그 영향에 대해 살핀다. 신산업과 기술혁신 발전을 위한 정책 중요성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플랫폼 시장 지속 성장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이번 좌담회에는 플랫폼 정책과 산업 혁신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이승민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사회를 맡는다. 원소연 한국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유정민 부경대 행정복지학부 교수, 정주연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전문위원이 패널로 참여한다.
좌담회는 인기협 홈페이지와 네이버TV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기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간기획] AI 전문가 “한국, AI 3대 강국 도약 가능”
- 韓-체코, 원전 시작 첨단산업·과기 '100년 동맹' 맺는다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체코 공장 방문…전기차 캐즘 돌파 전략 모색
- [신간] '창업경제론' 전문가가 알려주는 실전 창업
- 경영권 분쟁 '명분'쥔 고려아연…최윤범의 비책에 관심 집중
- 26일 본회의서 민생법안 처리될까…여·야·의·정 협의체는 여전히 난항
- '반도체 한계를 넘는다'…내달 16·17일 반도체 산학연 뭉친 콘퍼런스 개막
- [창간특집] AI전문가 4인 “이제부터 AI 골든타임, 국가 차원의 전폭 지원 필요”
- [창간기획] 생성형 AI 패권 전쟁 격화…국내 생성형 AI의 수준은
- [창간기획] 고객센터·에이전트…일상에 스며든 이통사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