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웨어글로벌, 우리은행과 NFT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유일의 코어뱅킹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대표 이경조, 이은중)이 우리은행의 자체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2010년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코어뱅킹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으로, 은행, 증권, 카드, 캐피탈 산업을 아우르는 금융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을 개발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국내 유일의 코어뱅킹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인 뱅크웨어글로벌(대표 이경조, 이은중)이 우리은행의 자체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전문업체인 블로코와 협력해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NFT 전용 블록체인 메인넷 기반의 NFT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으로, WON 뱅킹 내 사용자별 NFT 지갑, 관리자 포털, 검증 페이지 개발 등을 포함한다.
우리은행은 이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금융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뱅크웨어글로벌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우리은행의 NFT 플랫폼은 미래 금융 산업에서 디지털 자산 관리와 운영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뱅크웨어글로벌은 디지털 금융 생태계 변화에 맞춰 고객의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는 유연하고 신뢰성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뱅크웨어글로벌은 경쟁사 대비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력과 금융권에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수주에 성공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사업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뱅크웨어글로벌은 2010년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코어뱅킹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으로, 은행, 증권, 카드, 캐피탈 산업을 아우르는 금융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을 개발해왔다.
아시아 7개국, 100여 개 금융기관과 대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중국 알리바바 인터넷 은행 마이뱅크, 한국 케이뱅크, 대만 라인뱅크 등이 있다. 코어뱅킹은 은행의 핵심 업무인 여·수신, 결제, 할부·리스, 카드, 회계 등의 시스템을 말한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