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커머셜, LX판토스와 상생금융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커머셜이 LX판토스와 상생 금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LX판토스는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적인 종합 물류 기업으로, 현대커머셜과 LX판토스는 지난 2018년부터 LX판토스와 함께하는 차주들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금융 관점 협업 추진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현대커머셜이 LX판토스와 상생 금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LX판토스는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적인 종합 물류 기업으로, 현대커머셜과 LX판토스는 지난 2018년부터 LX판토스와 함께하는 차주들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해왔다. 특히 가전 제품 운반 차량 차주들에게 합리적인 금리와 대출 한도·기간을 제공하는 등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지난 2021년에는 현대커머셜이 LX판토스의 창고 및 물류센터 내에서 사용하는 지게차 등 기자재들을 임대해주고, 이에 대한 유지·보수까지 맡아 하는 등 렌털 비즈니스까지 협업을 확장했다.
현대커머셜과 LX판토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난 6년 간 이어 온 협업을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금융 서비스 지원 대상을 가전 제품 운반 차량에서 운송 차량 등 다양한 차종으로 확대한다. 또 차주들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도 함께 준비한다.
이와 함께 LX판토스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이들에게 필요한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등 기업금융 관점에서의 협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더 많은 차주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영업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LX판토스와의 협업을 확대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차주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NS 유행도 지겹다” 두바이 끝나니 이젠 ‘스웨덴 캔디’ 난리
- ‘욕설DM 논란’ 빠니보틀, “난 공인 아냐…방송 큰 미련없다”
- 신유빈 또 미담…16살에 첫 월급 기부한 보육시설에 깜짝 선물
- “눈 떠보니 내 가슴을” 유명 女 BJ 충격 폭로…“유부남이 대체 왜?”
- 손자와 함께 근력운동?…83세 근육질 할아버지, 건강비결은 ‘이것’
- “연예인 아니세요? 자리 좀”…노홍철, 비행기서 받은 황당 요구에 ‘헛웃음’
- “설마했는데, 진짜 이렇게 나온다?” 1위 뺏긴 삼성…파격 ‘접는폰’ 예고
- 12부 중 4부만 공개됐을 뿐인데…백종원, 넷플릭스서도 ‘1위 직행’ 일냈다
- [영상] 또 사육사 덮친 판다에 中 ‘발칵’…“사육사가 잘못했네” 무슨 일?
- “현실은 더 막장이다” 난리난 ‘이혼’ 쇼크…100만명 이탈 넷플릭스 ‘눈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