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3-7 쇼크 때문에 휘청이는 요코하마 F마리노스, 이번에는 J리그에서 2-6 대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FC 원정 패배 충격이 컸던 것일까? 요코하마 F 마리노스가 일본 J1리그에서도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요코하마 F마리노스는 22일 에디온 피스 윙 히로시마에서 벌어졌던 2024 일본 J1리그 30라운드 산프레체 히로시마 원정 경기에서 2-6으로 참패했다.
이날 히로시마전은 지난 17일 광주 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졌던 2024-2025 AFC 챔피언스리그 동아시아 지구 리그 1라운드 광주 원정 경기 이후 치른 첫 공식전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광주 FC 원정 패배 충격이 컸던 것일까? 요코하마 F 마리노스가 일본 J1리그에서도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요코하마 F마리노스는 22일 에디온 피스 윙 히로시마에서 벌어졌던 2024 일본 J1리그 30라운드 산프레체 히로시마 원정 경기에서 2-6으로 참패했다. 요코하마는 전반 19분 이노우에 겐타, 전반 종료 직전 안데르손이 득점에 성공했으나, 깨진 수비 때문에 여섯 골을 무더기로 내주며 적지에서 무너졌다. 이날 패배로 요코하마 F마리노스는 순위가 9위까지 추락했다.
요코하마 F마리노스 처지에서는 또 한 번의 쇼크라 할 수 있다. 이날 히로시마전은 지난 17일 광주 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졌던 2024-2025 AFC 챔피언스리그 동아시아 지구 리그 1라운드 광주 원정 경기 이후 치른 첫 공식전이었다. 당시 요코하마는 3-7이라는 엄청난 스코어로 굴욕적 패배를 당한 바 있다.
광주전 직후 요코하마 팬들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한 존 허치슨 요코하마 F마리노스 감독 대행은 히로시마전 이후에도 재차 고개를 숙였다. 일본 매체 <스포츠 호치>에 따르면, 허치슨 감독 대행은 "히로시마까지 원정을 와 주신 팬들에게 죄송하다"라고 사죄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요코하마 F마리노스 소셜 미디어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