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 미쳤다!' 오타니 진짜 55-55 달성 하나...시즌 54·55호 도루 성공→이치로 도루 기록까지 '-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레이크가 고장 난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의 질주는 계속된다.
이 도루로 오타니는 2001년 스즈키 이치로가 기록한 아시아 출신 메이저리거 한 시즌 최다 도루(56개)에 1개 차로 다가섰다.
한편, 지난 20일 마이애미 말린스전에서 3홈런 2도루를 몰아치며 단숨에 50-50고지를 넘어 51-51을 달성한 오타니는 대기록 탄생 이후에도 홈런과 도루 숫자를 계속 늘리며 55홈런-55도루마저 정복할 기세로 달려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오상진 기자= 브레이크가 고장 난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의 질주는 계속된다. 어느새 55도루 고지마저 정복했다.
오타니는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경기에 1번-지명타자로 출전해 3회와 7회 2번이나 베이스를 훔쳤다.
1회 말 선두타자로 나선 오타니는 깔끔한 좌전안타로 포문을 연 뒤 무키 베츠의 안타로 2루까지 진루했다. 하지만 프레디 프리먼의 병살타, 테오스카 에르난데스의 삼진으로 득점까지 올리지는 못했다.
다저스가 0-4로 뒤진 3회 말 1사 1루에서 오타니는 콜로라도 선발 안토니오 센자텔라와 풀카운트 승부 끝에 우전안타로 멀티히트 경기를 완성했다. 1사 1, 3루서 오타니는 2루 베이스를 훔쳐 시즌 54호 도루를 기록했다. 다저스는 베츠의 볼넷으로 만루 찬스를 잡았으나 프리먼의 병살타로 득점 기회를 날렸다.
5회 3번째 타석에서 1루수 땅볼로 물러난 오타니는 7회 4번째 타석에서 3안타 경기를 완성했다. 다저스가 3-5로 추격한 7회 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우전안타로 출루한 오타니는 또다시 2루로 질주해 도루에 성공했다. 시즌 55호 도루를 성공한 오타니는 베츠가 삼진으로 물러난 뒤 프리먼의 적시타 때 홈을 밟아 4-5로 추격하는 득점에 성공했다.
이 도루로 오타니는 2001년 스즈키 이치로가 기록한 아시아 출신 메이저리거 한 시즌 최다 도루(56개)에 1개 차로 다가섰다. 최근 5경기서 7도루를 몰아치고 있는 오타니는 이치로를 제치고 신기록을 세울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한편, 지난 20일 마이애미 말린스전에서 3홈런 2도루를 몰아치며 단숨에 50-50고지를 넘어 51-51을 달성한 오타니는 대기록 탄생 이후에도 홈런과 도루 숫자를 계속 늘리며 55홈런-55도루마저 정복할 기세로 달려가고 있다. 21일 콜로라도전에서 믿을 수 없는 하이 패스트볼 공략으로 시즌 52호 홈런을 때린 오타니는 이후 도루 먼저 55개를 채워 대망의 55-55까지 홈런 3개만을 남겨두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럴수가' 7점 차 리드에 6실점이라니...'금 간 돌부처' 오승환 부진에 깊어지는 삼성의 불펜 고
- '한국시리즈 준비 돌입' KIA, 최형우·김선빈·홍종표 1군 엔트리 말소...고종욱·최정용 콜업
- '너 느리잖아' 투헬 원픽 다이어의 굴욕...한 시즌 만에 뒤바뀐 상황→콤파니 체제 뮌헨서 리그 4
- '와 진짜 슈퍼맨이네' 韓 대표팀을 책임질 초대형 공격수의 등장!'...21세 193cm 이영준, 유럽 무대
- '충격과 공포' 레알 DF, 뤼디거 장비 담당자 향해 뺨 날려...''몸을 빼내려 했지만 팔을 붙잡혔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