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X멜로’,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발매
‘가족X멜로’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이 드라마의 여운을 더한다.
JTBC 토일드라마 ‘가족X멜로’(연출 김다예, 극본 김영윤, 제작 MI·SLL)의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이 22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11년 전에 내다버린 아빠가 우리집 건물주로 컴백하며 벌어지는 피 튀기는 패밀리 멜로 ‘가족X멜로’는 입체적인 캐릭터와 몰입감 넘치는 OST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두 주인공의 감정을 담아낸 더보이즈(THE BOYZ)의 ‘Neverland(네버랜드)’, 쓸쓸한 분위기와 아련한 감정이 돋보이는 첸(CHEN)의 ‘기억하지 말아요’, 극 중 남주인공 변무진(지진희 분)의 마음을 대변하는 숀(SHAUN)의 ‘너의 곁에서’, 부드러운 기타 선율이 특징인 박준하의 ‘Cozy(코지)’, 진정성 짙은 음색이 담백한 두근거림을 전하는 스트레이(The Stray)의 ‘그대가 떨어지네요’가 수록된다.
극 중 변미래(손나은 분)와 남태평(최민호 분)의 속 깊은 멜로 서사 테마곡인 Woshi(우시)의 ‘We Come Around(위 컴 어라운드)’, 무르익어가는 스토리 전개에 어울리는 애절한 감성의 곡인 리제(이지혜)의 ‘깊은 밤’, 턱 막힌 상황과 그로 인한 불안감을 머릿속에서 돌아다니는 몬스터로 표현한 Etti(에티)의 ‘Catch me(캐치 미)’, 과거와 현재의 사랑을 이어주는듯한 마법같은 기분을 노래한 이우석의 ‘The Seventeen(더 세븐틴)’까지 대중성과 음악성을 고루 갖춘 뮤지션들이 참여한 가창곡들이 명품 OST 앨범을 완성한다.
스토리의 몰입감을 더하는 스코어 음원 30곡까지 총 39개의 트랙이 ‘가족X멜로’ 애청자들의 감성을 또 한번 자극한다. 더불어 ‘세작, 매혹된 자들’, ‘마이 데몬’, ‘무인도의 디바’, ‘모범택시 2’, ‘꼭두의 계절’, ‘오월의 청춘’ 등 인기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진 박세준 음악감독이 완성한 음원들은 드라마와 어우러져 극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흥미로운 스토리에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다채로운 OST는 극 중 인물들의 서사에 힘을 실으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은 다시 한번 ‘가족X멜로’의 이야기에 흡입력을 선사하며 극의 여운을 이을 예정이다.
‘가족X멜로’ 컴필레이션 앨범 전곡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