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상품성 앞세운 ‘E200 아방가르드’ 인기 질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엔트리급 모델인 'E200 아방가르드'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아진 접근성과 우수한 상품성을 앞세워 올해 5월 고객 인도를 시작하자마자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에 출시한 11세대 E-클래스 역시 E200 아방가르드 모델의 지원에 힘입어 8월 수입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전·편의사양 등 비즈니스 세단 명성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엔트리급 모델인 ‘E200 아방가르드’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아진 접근성과 우수한 상품성을 앞세워 올해 5월 고객 인도를 시작하자마자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7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E-클래스는 비즈니스 세단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해왔다. 특히 2016년 출시된 10세대 모델은 국내 출시 이후 8년 연속 국내 수입차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한국인의 E-클래스 사랑은 꾸준하다. 해당 모델은 국내 최초로 수입차 단일 모델 20만대 판매를 돌파하기도 했다.
올해 1월에 출시한 11세대 E-클래스 역시 E200 아방가르드 모델의 지원에 힘입어 8월 수입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달성했다.
E200 아방가르드 모델은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과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외관, 향상된 주행 성능과 최첨단 안전·편의사양을 통해 비즈니스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명성을 다지는 중이다.
외관은 라디에이터 그릴에 벤츠 삼각별을 형상화한 스타 패턴과 크롬 테두리, 그릴 중앙에 위치한 엠블럼 등이 적용돼 입체적인 느낌을 준다. 짧은 프런트 오버행과 긴 보닛의 조합으로 안정감 있는 벨트라인 실루엣을 갖췄고 보닛 위의 파워돔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어댑티브 하이빔 어시스트를 포함한 LED(발광다이오드) 고성능 헤드램프가 기본 적용됐다.
E200 아방가르드가 실내 중앙 디스플레이로 제공하는 14.4인치 고해상도 LCD(액정표시장치)는 햅틱 피드백 기술이 적용됐고 운전자 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차량에 탑재된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제3자 개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지능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자동화하는 ‘루틴’도 추가됐다.
4기통 가솔린 엔진(M254)을 장착해 최대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32.6㎏·f·m를 제공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판매 가격은 739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이다.
백소용 기자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