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S] 디플러스 기아, 접전 끝에 페이즈 2 정상…2주 연속 1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플러스 기아가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펍지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4 시즌 3 페이즈 2 2일 차 경기서 98점을 기록하며 우승했다. 페이즈 2는 다수의 팀이 1위를 노릴 수 있던 만큼,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다. 결국 치열한 접전 끝에 정상에 선 팀은 디플러스 기아였다. 디플러스 기아는 27점의 다소 낮은 순위 점수를 기록했지만, 킬 포인트로만 71점을 쌓으며 2주 연속 페이즈 챔피언이 됐다.
디플러스 기아는 16팀 중 9위로 2일 차 경기를 출발했다. 디플러스 기아 입장에서는 순위가 다소 처진 상황이었기에 적극적인 교전을 통한 점수 획득이 필요했다. 경기 초반부터 난전이 펼쳐지는 가운데, 디플러스 기아는 인원 유지에 집중하면서 신중한 플레이를 펼쳐나갔다. 절반가량의 팀이 탈락하는 상황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서서히 교전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경기 중반부 농심 레드포스를 맞아 첫 킬 포인트를 올리면서 40점을 달성했다. 기세를 탄 디플러스 기아는 연달아 킬을 기록했다. 상위권 팀이 모두 탈락한 만큼 순위를 끌어올릴 기회를 잡았다. 탑4에 진입한 디플러스 기아는 e스포츠 프롬 대전과 전투에서 위기를 맞기도 했다. 하지만 '놀부' 송수안이 활약하면서 역으로 상대를 정리했다. 결국 치킨까지 뜯으면서 단숨에 2위로 올라섰다.
매치 2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4킬에 그치며 이르게 탈락하며 3위로 내려앉았다. 그러나 매치 3에서 다시 한번 교전력을 발휘하면서 선두 추격을 시작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기회가 올 때마다 놓치지 않고 킬 포인트를 획득하며 기세를 올렸다. 베가를 넘지 못하면서 치킨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8킬과 함께 경기를 마치면서 다시 2위로 올라섰다.
매치 4, 5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점수를 많이 쌓지는 못했다. 그사이 베가, 게임PT 등의 거센 추격을 받았다. 그렇게 맞은 마지막 경기서 디플러스 기아는 1위 베가의 조기 탈락으로 기회를 맞았다. 그리고 경기 중반 날카로운 킬 캐치를 통해 점수를 획득해 나갔다. 결국 6킬과 함께 경기를 마치면서 2위 리스타트 BTD를 단 1점 차이로 제치고 페이즈 2 정상에 섰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