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추석 특수 이어 ‘10월 징검다리 연휴’ 공략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 선물 세트 판매와 폭염에 몰려든 실내 나들이 쇼핑객으로 특수를 누린 유통업계가 다음 달에도 징검다리 연휴 공략에도 시동을 걸고 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는 이번 추석 연휴에 반짝 특수를 누렸다.
유통업계는 다음 달 초 국군의날(10월 1일)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등의 휴일이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에 또다시 특수를 노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 선물 세트 판매와 폭염에 몰려든 실내 나들이 쇼핑객으로 특수를 누린 유통업계가 다음 달에도 징검다리 연휴 공략에도 시동을 걸고 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는 이번 추석 연휴에 반짝 특수를 누렸다. 지난 14∼18일까지 이어진 추석 연휴에 백화점 3사 매출은 작년 추석 연휴(9월 28일∼10월 2일)보다 10%가량 늘었다. 이 기간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매출도 20% 정도 가량 증가했다.
유통업계는 다음 달 초 국군의날(10월 1일)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등의 휴일이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에 또다시 특수를 노린다.
통상 유통가에선 추석 이후부터 중국 광군제(11월 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 24일)가 있는 11월 전까지 기간이 매출이 줄어드는 비수기로 꼽힌다.
그러나 이번에는 추석이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데다, 국군의날까지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또 한 번의 특수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유통업체들은 추석 연휴가 끝나자마자 다시 10월 황금연휴 행사를 기획하느라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마트는 가을 나들이 시즌에 맞춰 델리 코너 간편 먹거리 중심으로 연휴 행사를 준비 중이며 캠핑하러 가서 먹기 좋은 구이류와 가을 제철 과일 등을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다음 달 1일부터 16일까지 ‘통큰딜’ 행사를 통해 샤인 머스캣과 삼겹살 등을 최대 반값으로 할인한다.
홈플러스도 축산·과일·델리 등 고객이 즐겨 찾는 품목과 나들이 먹거리를 할인가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랜드리테일은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등 전국 40여개 점포에서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이랜드리테일 30주년 쇼핑 페스타’를 통해 400여개 브랜드의 FW 시즌(가을·겨울) 의류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도 다음 달 2∼13일 ‘악토버 슈퍼 딜’(October Super Deal)을 열어 아웃도어·스포츠·골프의류 등을 중점적으로 선보이고 겨울 준비 아이템인 아우터(겉옷) 판매에 주력한다.
편의점도 황금연휴 특수를 노린다. GS25는 다음 달 한 달간 피크닉 페스티벌 테마로 1662종의 상품을 원플러스원(1+1), 가격 할인 등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