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마린솔루션 500억원 규모 ‘축 발전 시스템’ 수주

성유진 기자 2024. 9. 22. 15: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이 공급 예정인 ‘축 발전 시스템’ 발전기 랜더링 이미지. /HD현대마린솔루션

HD현대마린솔루션이 중동 소재 선사와 3700만달러(약 500억원) 규모의 ‘축(軸) 발전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028년까지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 17척에 이 시스템을 차례로 공급할 계획이다.

축 발전 시스템은 선박이 항해할 때 엔진의 회전 동력을 활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장치다. 연료비를 아끼고, 탄소 배출량도 줄일 수 있어 친환경 선박 발전 설비로 주목받고 있다. 회사 측은 “축 발전 시스템은 현재 LNG 운반선 같은 대형 가스선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고, 컨테이너선과 원유 운반선, 벌크선 등으로 점점 확대되는 추세”라고 했다.

앞서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 2020년 축 발전 시스템을 핵심 신사업으로 정하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후 2021년 4척, 2022년 2척, 2023년 9척을 수주한 데 이어, 올해에는 이번 공급 계약을 포함해 21척을 수주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 측은 “특히 이번 계약은 선박 탑재 장비를 선택할 때 매우 보수적이고 품질 기준도 까다로운 중동 선사에서 따낸 것이라 더 의미가 깊다”고 했다. 시스템 주요 구성품인 발전기와 가변주파수구동장치(VFD) 등을 조합하는 기술, 현장 대응 능력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