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7월 매출 전년比 5.4%↓…10대 비중 2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C카드는 22일 'ABC(Analysis by BCiF ) 리포트' 19호를 발표했다.
BC카드는 고물가로 인한 경기 악화와 소비 침체 속에서도 여행 관련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우상현 BC카드 부사장은 "전체적인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일부 업종에서의 소비 증가로 전월 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며 "미국의 소비물가 지수가 안정세에 접어들고 있어 국내 내수 경기도 점차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BC카드는 22일 'ABC(Analysis by BCiF ) 리포트' 19호를 발표했다. BC카드는 고물가로 인한 경기 악화와 소비 침체 속에서도 여행 관련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20대 이하의 소비 증가세가 두드려졌다.
BC카드에 따르면 7월 국내 주요 업종에서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5.4% 감소했다.
다만 여행(운송·숙박) 매출은 전년 동기(1.6%↑) 대비, 전월(7.5%↑) 대비 모두 증가했다.
연령별로 보면 대부분의 연령대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를 보였는데 전체 매출 중 1% 미만에 불과했던 10대 고객 비중이 1년 새 2배 가까이 증가한 1.6%를 차지했다. 20대 고객 비중도 0.5% 증가했다.
경기 침체 이외에 외부 요인으로 두 자릿 수 이상 매출이 감소된 업종도 다수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기록된 최저 기온은 예년 대비 급격히 상승했다. 이 기간 내 최장 28일 연속 발효된 폭염경보 영향 등으로 인해 스포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전월 대비 각각 11.9%, 20.0% 감소했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사업장(가맹점) 수는 2022년 대비 7%가량 감소했는데 관련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전월 대비 각각 18.6%, 10.6% 감소했다.
'ABC 리포트'는 국내 주요 업종에서 발생된 매출을 대분류(7개)와 중분류(13개)로 분류한 후 특정 시점 매출과 비교한 자료로 구성됐다. 리포트는 매월 BC카드 신금융연구소 콘텐츠 채널에 게재된다.
우상현 BC카드 부사장은 "전체적인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일부 업종에서의 소비 증가로 전월 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며 "미국의 소비물가 지수가 안정세에 접어들고 있어 국내 내수 경기도 점차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