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미국 IIHS 충돌평가 최고 안전성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네시스는 GV70과 GV70 전동화 모델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으로 상향됐다고 22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올해 2월 △GV60 △G80 전동화 모델 △GV80, 4월 △G80 △G90에 이어 이번 △GV70 △GV70 전동화 모델까지 TSP+ 등급을 받으며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과 예방성능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올해 2월 △GV60 △G80 전동화 모델 △GV80, 4월 △G80 △G90에 이어 이번 △GV70 △GV70 전동화 모델까지 TSP+ 등급을 받으며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과 예방성능을 입증했다.
TSP+ 등급을 받으려면 △전방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등 총 3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훌륭함’을 획득해야 한다.
또한 주·야간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차량과 보행자)에서 ‘양호함’ 이상의 등급을, 전조등 평가는 차량의 전체 트림에서 ‘양호함’ 이상 등급을 받아야 한다.
제네시스는 모든 모델에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 보조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아라 소연, 두바이 신혼생활 고통 “숨 막혀서 못 다니겠다”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한국인 평균 IQ 세계 5위… 1위는 바로 ‘이 나라’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삼성전자 갤럭시 S24 vs S23, 차이와 특징 한 눈에
- [AI PC in IFA] 에이수스, '루나레이크'로 전 노트북 라인업 재정비
- 차트분석 도구 ‘트레이딩뷰’ 파고들기 - 2
- 홍준표 “상해 임시정부가 대한민국 법통…건국절 논란 이해 어렵다”
- 라면 ‘이렇게’ 먹으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 [IT애정남] 공동인증서, 민간인증서, 금융인증서 차이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