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채용 광고인데 1000만뷰?…HD현대 'B급 감성' 통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는 자랑스러운 HD현대오일뱅크 기름이다."
HD현대(267250)의 'B급 감성' 신입사원 채용 유튜브 광고가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의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유튜브 영상은 이날 기준 144만 조회수를 달성했다.
특히 유지태와 김동준이 등장하는 HD현대오일뱅크(004050)의 '오일전사' 유튜브 영상은 이날 현재 조회수 1007만 회를 넘기며 초대박을 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 '오일전사'는 1천만 돌파…"이런 광고 처음"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우리는 자랑스러운 HD현대오일뱅크 기름이다."
HD현대(267250)의 'B급 감성' 신입사원 채용 유튜브 광고가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배우 유지태와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김동준이 '쫄쫄이'를 입고 채용 공고와 HD현대오일뱅크를 소개하는 영상은 딱딱한 중공업 이미지를 180도 바꿔놨다는 평가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의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유튜브 영상은 이날 기준 144만 조회수를 달성했다. 인스타그램 영상 조회수까지 합하면 500만 회를 넘어섰다. HD현대는 23일까지 채용 신청을 받는데, 게재 일주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던 채용 영상이 마감 전날까지 인기몰이한 셈이다
영상에는 아이돌그룹 '제국의 아이들' 출신 배우 김동준이 HD현대 로고가 새겨진 럭비복을 입고 등장해 "2024년 HD현대 신입사원 모집합니다"라고 외친다. 이어 "유연한 근무", "출근 시간 근무 장소 선택 가능", "따사로운 복지" 등 사내 복지를 소개한다.
특히 유지태와 김동준이 등장하는 HD현대오일뱅크(004050)의 '오일전사' 유튜브 영상은 이날 현재 조회수 1007만 회를 넘기며 초대박을 쳤다. 5분짜리 영상이지만 "중동에서부터 같이 온 친구를 잃었습니다", "사사로운 감정은 버려" 등 B급 감성이 넘치는 대사와 서사로 큰 화제를 모았다.
영상은 HD현대오일뱅크의 기름 1L를 의인화한 '오일전사'들이 겪는 고난과 역경을 담고 있다. 골목길에서 경쟁사 기름을 넣은 차량과 마주했을 때 신경전을 벌이거나, 자동차를 힘껏 밀다 연소하며 생을 마치는 동료를 보며 눈물을 짓는 등 희로애락을 담았다.
HD현대의 유튜브 영상은 독창적인 광고를 제작하는 돌고래유괴단과 협업해 만들었다. "여기 쓸쓸함 한 잔 주시오"(삼성카드 광고)를 비롯해 캐논, 유니클로, 신세계 쓱(SSG) 등 광고와 뉴진스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광고사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이런 채용 광고 처음 본다", "딱딱한 중공업 회사인 줄 알았는데 복지가 대박이다", "지원하겠다. 영혼을 갈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앞서 HD현대는 배우 박정민을 섭외해 HD현대인프라코어의 신규 건설기계 브랜드 '디벨론'(DEVELON) 광고를 찍은 바 있다. 당시 굴착기를 의인화하는 콘셉트의 광고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dongchoi8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