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장애학생지원센터 운영지원 사업 선정 등[교육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장애학생지원센터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장애학생지원센터 운영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1학기에 이은 것으로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한 장애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 및 친화적 학습 환경 구축 사업을 4년째 이어가게 됐다.
센터는 사업 준비를 위해 수요 조사와 함께 장애학생특별지원위원회의 심도 있는 논의와 심의를 거쳐 장애 학생들 지원방안을 사업 실행계획서에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장애학생지원센터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장애학생지원센터 운영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1학기에 이은 것으로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한 장애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 및 친화적 학습 환경 구축 사업을 4년째 이어가게 됐다.
센터는 사업 준비를 위해 수요 조사와 함께 장애학생특별지원위원회의 심도 있는 논의와 심의를 거쳐 장애 학생들 지원방안을 사업 실행계획서에 담았다. 청각장애 학생 수강 교과목 중 4과목을 선정, 수어 강의를 제작할 계획이다.
◇건양사이버대, 박련서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동메달
건양사이버대학교는 글로벌뷰티학과 3학년 박련서씨가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헤어디자인 부문에서 동메달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세계 17~22세 청년들이 기능을 겨루는 대회로 한국 대표단은 종합 2위를 차지했다.
박씨는 2020~2021년 지방기능경기대회 금메달, 2021년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2023년 국가대표평가전을 거쳐 같은해 8월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