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강다니엘·NCT 위시… 보이그룹 몰려온다 [컴백 SOO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그룹이 몰려온다.
그룹 샤이니 키를 필두로 강다니엘, NCT 위시, 슈퍼주니어-D&E 등 각기 다른 음악색을 담은 신보로 가요계를 노크한다.
그룹 NCT 위시가 24일 첫 미니앨범 '스테디'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스테디'를 포함한 총 7곡으로 구성되어 NCT 위시의 다채로운 음악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보이그룹이 몰려온다. 그룹 샤이니 키를 필두로 강다니엘, NCT 위시, 슈퍼주니어-D&E 등 각기 다른 음악색을 담은 신보로 가요계를 노크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플레저 숍’을 포함한 하우스 장르 위주의 총 6곡으로 구성됐다.
동명의 타이틀곡 ‘플레저 숍’은 독특한 신스 패드 패턴과 드럼 비트가 댄서블하게 어우러진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키가 작사에 참여한 가사에는 ‘사이보그 키’가 자신만의 세계로 사람들을 이끄는 스토리를 담아 듣는 재미를 한껏 높였으며, 청량한 보컬과 다이내믹한 랩을 오가는 키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액트’는 음악과 연극을 절묘하게 결합해 새로운 출발을 암시했다. 강다니엘은 타이틀곡 ‘일렉트릭 쇼크’(Electric Shock)를 포함해 여섯 트랙 모두 직접 작사에 참여해 곡마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모던 팝, R&B, EDM 등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음악으로 가득 채웠고, 퍼포먼스는 위댐보이즈와 다시 뭉쳐 다이내믹하고 수준 높은 퀄리티를 선사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일렉트로닉 쇼크’는 모던 팝 R&B에 독특한 셔플 그루브를 앞세운다. 트랩 드럼과 신시사이저 베이스는 빠른 보컬 리듬이 두드러지게 보조했다. 전기 충격이라는 곡명과 어우러져 어떠한 메시지를 담을지 호기심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스테디’를 포함한 총 7곡으로 구성되어 NCT 위시의 다채로운 음악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타이틀곡 ‘스테디’는 하우스와 UK 개라지, 저지 클럽이 믹스된 비트와 모던한 멜로디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댄스곡이다. 지금 우리의 기적 같은 만남을 변치 말고 영원히 이어 나가자는 순수한 마음을 젠지(Gen Z)의 통통 튀는 감성으로 표현한 가사와 청량한 보컬이 만나 곡의 경쾌한 매력을 배가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고 하이’(Go High)를 포함해 총 6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고 하이’에는 동해가 작사·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그룹 히스토리 출신 싱어송라이터 ROKSTAXIL(송경일)이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동해는 타이틀곡 외 무려 세 개의 수록곡 작업에도 참여해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발휘한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