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 Corso∙펠릭∙반∙박우진∙LUNA, 9월 3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TOP5 선정
가수 Van Corso, 펠릭, 나인아이 반, 박우진, LUNA가 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TOP5에 선정됐다.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21일 9월 3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의 주인공들을 공개했다.
‘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은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 출시 서비스인 키트스튜디오로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다섯 장의 앨범을 선정해 발표하는 프로모션으로, 스마트 기기용 실물 음반인 키트앨범을 제작, 서비스하는 키트베러(KiTbetter)에서 제공한다.
9월 3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으로는 Van Corso, 펠릭, 나인아이 반, 박우진, LUNA의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1위로 선정된 키트앨범은 Van Corso의 싱글 ‘With you(위드 유)’다. 지난해 1월 첫 번째 싱글인 ‘Not Common Carol (흔하지 않은 캐럴)’을 시작으로 꾸준히 신곡을 발매하고 있는 Van Corso는 이번 싱글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에 대한 소중함을 노래했다. 특히 이지리스닝 팝 장르의 All day Ver. 외에도 록과 퓨처 팝 등 다양한 장르로 편곡된 ‘With you’를 함께 수록해 사랑하는 존재에 대한 진심을 다채로운 사운드로 표현했다.
펠릭 싱글 ‘Ariel(아리엘)’이 2위에 선정됐다. 일렉트로닉부터 랩,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사랑받고 있는 펠릭의 이번 싱글은 싱글 ‘Pour Up(푸어 업)’과 ‘Friend Zone(프렌드 존)’을 함께한 프로듀서 Moai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곡으로, “넌 나의 마음을 뺏는 Ariel”이라는 주제가 매력적이며 마치 바닷속에 있는 것만 같은 톡톡 튀는 사운드 여유로움과 펠릭만의 플로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나인아이(NINE.i) 멤버 반(VAHN)의 첫 번째 EP ‘Come&Go(컴&고)’가 3위로 선정됐다. 지난 7월에 발매된 싱글 ‘Crush On You(크러시 온 유)’에 이어 발매된 이번 앨범에서는 록과 알앤비,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수록됐으며,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 필연적으로 마주하는 상반되는 상황을 VAHN만의 감성으로 풀었다. 특히 타이틀곡인 ‘Feeling(필링)’을 통해서는 소중한 존재가 사라진 뒤 무감각해진 일상을 애절하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
위클리 키트앨범 4위에 선정된 키트앨범은 박우진의 싱글 ‘ISLAND(아일랜드)’다. 박우진의 신보는 유통사 쿼터뮤직에서 진행한 쿼터 뮤지션 페스타 랩/힙합 부문에서 2위를 수상했다. 싱글 ‘ISLAND’는 아티스트 박우진의 자전적인 스토리가 담겨 있으며,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그의 시간들과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싶다는 각오를 노래하고 있다.
5위에 선정된 키트앨범은 LUNA의 ‘닻별(너를 만나러 갈게)’이다. 람사운드를 통해 발매된 LUNA의 이번 싱글은 소중한 존재가 자신에게 다가오기를 마냥 기다리지 않고 직접 만나러 가겠다는 동화 같은 가사가 매력적인 곡으로, LUNA의 감성적인 음색과 벅차오르는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