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또 벤치 앉히겠네...칭찬해놓고 "난 불공평한 일하는 사람" 선발 제외 이유 밝힌 엔리케 감독

김아인 기자 2024. 9. 21. 21: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최근 선발 라인업에서 이강인이 제외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밝히면서 이강인에 대한 신뢰는 멈추지 않았다.

브레스트의 에릭 로이 감독은 경기 후 "힘든 경기였다. PSG는 강력한 팀이다. 전체적으로 지난 시즌보다 더 강하다. 특히, PSG 선수들 중에서는 이강인이 정말 인상적이었다"고 찬사를 보냈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을 비롯해 일부 주전 선수들이 선발에서 제외된 이유에 대해 이유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PSG 리포트.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최근 선발 라인업에서 이강인이 제외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밝히면서 이강인에 대한 신뢰는 멈추지 않았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랭스에 위치한 스타드 오귀스트 드로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리그앙 5라운드에서 스타드 드 랭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PSG는 개막 후 4연승을 달리며 1위에 위치해 있다.

[포포투=김아인]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최근 선발 라인업에서 이강인이 제외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밝히면서 이강인에 대한 신뢰는 멈추지 않았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랭스에 위치한 스타드 오귀스트 드로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리그앙 5라운드에서 스타드 드 랭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PSG는 개막 후 4연승을 달리며 1위에 위치해 있다.


사전 기자회견 중 루이스 엔리케 감독에게 이강인과 관련된 질문이 나왔다. 앞서 이강인은 지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1차전에서 만난 지로나와의 경기에서 교체로 출전했다. 이강인은 지난 브레스트와의 리그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면서 활발한 영향력을 발휘했지만, 엔리케 감독은 워렌 자이르-에메리와 비티냐가 부상에서 돌아오면서 둘을 선발로 중원에 기용했다.


개막 후 이강인은 내내 물오른 기량을 보이고 있다. 르아브르와의 리그앙 개막전에서 전반 2분 만에 선제골의 주인공이 됐다. 이는 리그앙 역사상 2009-10시즌 마마두 니앙의 1분 42초골 이후 개막전에서 가장 빠른 골로 기록됐다. 곧장 다음 경기 몽펠리에전에서도 득점력을 과시했다. 이강인은 5-0으로 PSG가 크게 앞선 상태에서 후반 16분 투입된 후 6번째 골을 추가했다.


사진=PSG.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최근 선발 라인업에서 이강인이 제외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밝히면서 이강인에 대한 신뢰는 멈추지 않았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랭스에 위치한 스타드 오귀스트 드로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리그앙 5라운드에서 스타드 드 랭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PSG는 개막 후 4연승을 달리며 1위에 위치해 있다.

그럼에도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에게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지 않았다. 지난 릴과의 3라운드에서 이강인은 2경기 연속 벤치에서 출발했다. 후반 29분이 되어서야 그라운드에 들어왔는데 16분을 뛰면서 이전보다 더 적은 시간을 소화했다.


이후 브레스트전에서는 경쟁자들의 부상으로 시즌 첫 풀타임을 소화했다. 공격 포인트가 없었음에도 이강인은 이날 상대 감독으로부터 칭찬도 받았다. 브레스트의 에릭 로이 감독은 경기 후 "힘든 경기였다. PSG는 강력한 팀이다. 전체적으로 지난 시즌보다 더 강하다. 특히, PSG 선수들 중에서는 이강인이 정말 인상적이었다"고 찬사를 보냈다.


이런 활약에도 이강인은 올 시즌 확고한 주전으로 자리매김하지 못하고 있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을 비롯해 일부 주전 선수들이 선발에서 제외된 이유에 대해 이유를 밝혔다. 그는 "내가 하하는 일은 불공평할 수밖에 없다. 내 스스로를 변호하겠다. 지로나전에 16명의 선수가 선발로 나설 자격이 있었다. 하지만 선발로 나설 수 있는 선수는 11명 뿐이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나는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선발 명단을 꾸리기를 바라고 노력한다. 그 경기에서 4~5명의 선수를 제외해야만 했다. 그것이 사실이고 인생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PSG.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최근 선발 라인업에서 이강인이 제외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밝히면서 이강인에 대한 신뢰는 멈추지 않았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랭스에 위치한 스타드 오귀스트 드로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리그앙 5라운드에서 스타드 드 랭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PSG는 개막 후 4연승을 달리며 1위에 위치해 있다.

이강인에 대해서는 특별히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엔리케 감독은 '나는 스페인 라리가에서부터 그를 잘 알고 있었다. 그는 뭔가 다른 능력을 지닌 특별한 선수다. 미드필드와 공격 전 지역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우리가 생각하는 플레이 스타일과 잘 맞는다. 그는 볼을 갖고 있을 때 지능적이며 그렇지 않을 때도 똑똑하다. 그는 여러 포지션에서 뛸 수 있으며 다재다능하다. 그는 신체적으로 강하고, 기술적으로 뛰어나다. 그를 PSG에 둘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스페인 무대에서 활약하던 이강인은 지난해 여름 PSG 이적을 마쳤다. 한국인의 첫 PSG 입성에 국내 팬들에게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켰고, PSG 역시 이를 알고 있었다. 이강인은 구단 유니폼 판매율 1위에도 올랐고, 프리시즌에는 한국을 방문해 친선경기를 치르기도 했다. 아시아 마케팅 차원에서 한글로 제작한 PSG 유니폼을 착용한 경기를 2번 가졌고, 서울에는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도 열렸다.


첫 시즌 동안 적응을 마쳤다. 이강인은 리그 23경기 3골 4도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9경기 1골 1도움, 쿠프 드 프랑스 3경기 출장 등을 기록했다. 트로페 데 샹피온에서는 결승골을 넣으면서 직접 우승을 견인하기도 했다. PSG 이적 첫 시즌 만에 3관왕에 올랐다. 커리어 첫 리그 우승을 경험했고, 트로페 데 샹피온, 쿠프 드 프랑스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사진=리그앙.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최근 선발 라인업에서 이강인이 제외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밝히면서 이강인에 대한 신뢰는 멈추지 않았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랭스에 위치한 스타드 오귀스트 드로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리그앙 5라운드에서 스타드 드 랭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PSG는 개막 후 4연승을 달리며 1위에 위치해 있다.

지난 여름 이적설이 등장했음에도 PSG는 이강인을 지켰다. 당시 나폴리의 스트라이커 빅터 오시멘을 영입하기 위해 PSG가 높은 이적료를 대신해 그와 트레이드 시킬 선수에 이강인이 들어갈 수 있다는 소식이 있었다. 하지만 여러 이적시장 전문가와 현지 보도를 통해 PSG가 이강인을 거래에 포함할 생각이 없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PSG에서 충분히 주전으로 나설 수 있는 상황임에도 엔리케 감독은 그를 교체 멤버로 보고 있다. 아낌없이 칭찬한 부분과는 대조되는 대목이다. 물론 모든 선수를 선발로 쓸 수 없는 것이 당연하지만 이강인의 시즌 초반 활약상을 생각하면 아쉬운 부분이다. 사실상 오는 랭스전에서도 이강인이 벤치에서 출발할 확률이 높아 보인다.


사진=파리 노 리밋.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최근 선발 라인업에서 이강인이 제외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밝히면서 이강인에 대한 신뢰는 멈추지 않았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랭스에 위치한 스타드 오귀스트 드로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리그앙 5라운드에서 스타드 드 랭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PSG는 개막 후 4연승을 달리며 1위에 위치해 있다.

#포포투 코리안리거 소식


김아인 기자 iny42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