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입니다” 오타니 50-50 위업→KBO 레전드도 ‘찬사’…“꿈도 꾸지 못할 대기록”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30)가 마침내 50-50을 달성했다.
이대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같은 야구선수였져만, 꿈도 꾸지 못할 대기록. 팬입니다"라고 적으며 오타니의 50-50 달성 이미지를 올렸다.
오타니는 20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마이애미전에서 6타수 6안타 3홈런 10타점 2도루를 기록했다.
그래도 오타니의 대기록이 감회가 새로운 듯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동영 기자]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30)가 마침내 50-50을 달성했다. 경기가 남았기에 기록은 더 쌓인다. KBO리그 ‘레전드’도 감탄했다. 이대호(42)가 팬을 자처했다.
이대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같은 야구선수였져만, 꿈도 꾸지 못할 대기록. 팬입니다”라고 적으며 오타니의 50-50 달성 이미지를 올렸다. 박수를 치는 이모티콘도 추가했다.
오타니는 20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마이애미전에서 6타수 6안타 3홈런 10타점 2도루를 기록했다.
경기 전까지 48홈런-49도루 상태였다. 1회초 2루타로 나간 후 3루 도루에 성공하며 50도루를 채웠다. 2회초 적시타 출루 후 2루 도루에 성공, 51도루가 됐다.
남은 것은 홈런. 그리고 시원하게 터졌다. 6회초 우중월 홈런을 때려 49홈런이 됐다. 7회초 좌중월 투런 아치를 그리며 마침내 50-50을 완성했다.
홈런 순간 크게 환호했다. 마이애미 팬들까지 펄펄 끓었다. 오타니는 더그아웃으로 돌아온 후 커튼콜을 받았다. 이후 9회초 우월 대형 스리런 홈런을 추가하며 51홈런-51도루가 됐다.
중계 캐스터는 “비현실적인 일이다. 오타니는 인간이 아니다”고 했다. 디노 에벨 3루 코치는 “내년에는 투수로도 뛰면서 55-55 할 것이다”고 했다. 롭 맨프레드 커미셔너까지 나서 “오타니가 야구를 새로운 경지로 끌어올렸다”고 했다.
국내에서도 놀랍기는 마찬가지다.이대호도 감탄했다. 한국야구 역사상 한국과 일본, 미국에서 모두 뛴 유일한 타자다. 한미일 통산 486홈런을 날렸다. 시대를 대표하는 강타자다.
‘꿈도 꾸지 못할 대기록’이라 한 이유가 있다. 거구이기에 그만큼 발이 느렸다. 통산 도루가 11개다. 4번 타자로 활약했기에 뛸 필요가 없기는 했다. 그래도 오타니의 대기록이 감회가 새로운 듯하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안 했다” 지연, 손가락 반지 빼고 3개월 만에 나타났다…결별 암시? or 단순히 불편해서?
- ‘삼시세끼’ 등장한 임영웅…차승원X유해진 환대 받으며 뜨겁게 등장, 고추장찌개·열무김치
- 제니, 실내 흡연 논란 재점화 “역사·문화적인 문제”…본질 파악 안 됐나?
- 하정우 父, 김용건 미술관 같은 집 공개…대부님의 ‘애장 컬렉션’은? (‘아빠는 꽃중년’)
- 카리나 닮은 강다은 미모, 누군가 했더니…강석우 딸이었다
- 도경완♥장윤정 “우리 연우가 저런다고?” LA 관광명소 에서 하영이 따돌린 모습에 ‘깜놀’
- “찐살 다 어디로 갔나” 배윤정, 15㎏ 감량한 늘씬한 자태…다이어트 약 홍보?
- [전문] “모두 허위사실입니다” 곽튜브 폭로 글 올린 A, 고등학교 2학년 주장…“평소 좋아하지
- ‘채무 2억원’ 정재용, 고깃집 아르바이트 후 양육비 보냈다 (‘꽃중년’)
- 前 프로야구 선수 최준석, 아내 어효인과 함께 김병후 원장 만나 ‘부부 심리’ 상담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