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외계인 아니냐”…강물 위에 나타난 UFO 정체는 [영상]

김혜진 매경닷컴 기자(heyjiny@mk.co.kr) 2024. 9. 21.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트남의 한 제트스키 제작 유튜버가 미확인비행물체(UFO)와 유사한 외형의 제트스키를 만들어 21일 화제가 되고 있다.

베트남 유튜버 트란 롱 호는 최근 유튜브에 "꿈에서 본 UFO를 나만의 UFO로 바꾸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제트스키를 제작해 강물 위에서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시했다.

트란 롱 호는 강물에서 UFO 제트스키를 실제로 운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제트스키 제작 유튜버가 만든 UFO와 유사한 외형의 제트스키. [사진 출처 = 유튜브 Thanh Che - Mr Ho 캡처]
베트남의 한 제트스키 제작 유튜버가 미확인비행물체(UFO)와 유사한 외형의 제트스키를 만들어 21일 화제가 되고 있다.

베트남 유튜버 트란 롱 호는 최근 유튜브에 “꿈에서 본 UFO를 나만의 UFO로 바꾸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제트스키를 제작해 강물 위에서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을 보면 트란 롱 호는 먼저 용접으로 UFO 모양으로 다듬어줄 도구를 만들었다. 이어 모래와 시멘트를 부어 비행접시 모양의 기본틀을 제작했다.

물로 깨끗하게 씻은 시멘트틀 위에 페인트와 유리 섬유, 에폭시 시트를 층층이 쌓아 선체 윗부분을 만들었다. 이후 가장 아래 붙은 시멘트틀을 깨뜨려 떼어내고 가벼운 선체를 완성했다.

하부의 판도 비슷한 방법으로 만들어졌다. 다만 상부와 다르게 젠진과 제트스키의 밑판을 이어 물 위에서 작동할 수 있게 했다.

베트남 제트스키 제작 유튜버가 만든 UFO와 유사한 외형의 제트스키. [사진 출처 = 유튜브 Thanh Che - Mr Ho 캡처]
상부의 덮개 일부는 육각형의 벌집 모양으로 잘라내 그 안에 태양 전지판을 불였다. 문은 슬라이딩 도어로 만들고 내부의 제트스키 조종석은 UFO 패널처럼 꾸며 완성했다.

트란 롱 호는 강물에서 UFO 제트스키를 실제로 운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시속 5km의 빠른 속도로 물살을 갈랐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당신 진짜 정체가 외계인 아니냐”, “한시간이 넘는 영상을 1초도 놓치지 않고 시청했다”, “나도 기계공학을 전공했는데 당신의 열정에 감동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영상은 21일 기준 1220만회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이 UFO 제트스키를 판매하라고 요청하자 상업용 제품은 만들 계획은 없다고 잘라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