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리뷰] 툭하면 욕하고 때리는 3세 금쪽이 감당 못하는 母에 오은영 "예의 가르쳐야" 팩폭 (금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가 나면 반말과 욕설을 하는 3살 금쪽이를 방치하는 엄마에게 오은영 박사가 단호한 조언을 건넸다.
차인표는 "저라면 이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일정을 멈춰서라도 해결했을 것"이라며 조언했고, 오은영 박사 역시 "부모는 아이에게 상황을 가르쳐야 한다. 엄마는 아이의 불편함에만 초점을 맞추고, 기본적인 예의를 가르치지 않는다"라며 단호하게 말했다.
또한 새벽 네 시, 금쪽이가 잠에서 깼을 때 엄마가 곧바로 안아주는 모습을 본 오은영 박사는 심각한 표정을 지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화가 나면 반말과 욕설을 하는 3살 금쪽이를 방치하는 엄마에게 오은영 박사가 단호한 조언을 건넸다.
20일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부모와 주변 사람들에게 반말과 폭력을 일삼는 3살 금쪽이의 모습이 공개됐다.
금쪽이 가족은 장을 보기 위해 시장을 찾았고, 한 상인이 금쪽이에게 다정하게 말을 걸었다. 그러나 금쪽이는 "저리가"라는 반말과 함께 팔을 휘두르며 때리려는 행동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럼에도 금쪽이 엄마는 아무런 제재 없이 서 있었고, 이를 본 패널들은 "혹시 못 들으셨나?"라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영상을 지켜본 금쪽이 엄마는 "사람들이 가까이 다가올까 무서웠다"라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반복되는 금쪽이의 무례한 행동에 아빠는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그렇게 말하면 안 된다"며 단호하게 대응했지만, 엄마는 여전히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았다.
오은영 박사는 "엄마가 당황하는 모습은 이해하지만, 결국 개입하지 않으셨다"라며 엄마의 행동을 지적했다. 이에 금쪽이 엄마는 "시장에 사람이 많아서 피하고 싶었다. 다 사과를 할 순 없지 않냐"며 변명했다.
차인표는 "저라면 이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일정을 멈춰서라도 해결했을 것"이라며 조언했고, 오은영 박사 역시 "부모는 아이에게 상황을 가르쳐야 한다. 엄마는 아이의 불편함에만 초점을 맞추고, 기본적인 예의를 가르치지 않는다"라며 단호하게 말했다. 이어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나중에 사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일관된 가르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새벽 네 시, 금쪽이가 잠에서 깼을 때 엄마가 곧바로 안아주는 모습을 본 오은영 박사는 심각한 표정을 지었다. 이전에 제시된 '아이가 진정할 때까지 차분히 기다리라'는 솔루션을 따르지 않은 것에 대해 경고했다. 금쪽이는 엄마에게 반말을 하고 때리기까지 했고, 엄마는 1시간 넘게 지친 상태로 훈육을 이어갔다.
오은영 박사는 "한 번에 바뀌기는 어렵다. 부모와 아이 모두 힘들지만, 기본부터 차근차근 다져야 한다"며 조언을 이어갔다. 이에 금쪽이 엄마는 "할 수 있는 건 다 해봤지만, 결국 아이를 안아줘야만 상황이 끝난다"고 답했다.
오은영 박사는 "하루만 해보고 '안 된다'라고 판단하는 것은 문제다. 중요한 부분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행해야 한다"며, 부모가 솔루션을 제대로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적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팽현숙 “최수종♥하희라, 가식적으로 사는 부부 1호” 폭탄 발언 (탐정들…
- '신민아♥10년 열애' 김우빈 "비인두암 6개월 시한부, 너무 무서웠다"…
- 황정음, '이영돈과 이혼' 후 첫 명절..두 아들 끌어안고 "해피 추석 …
- 백지연 환갑잔치 "현대家 사돈, 날 딸이 데려온 멋진 동생이라 소개"(지…
- 이국주♥데니안, 8세 나이차 극복하고 열애 시작? “부모님도 나이차 같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