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킹산직' 또 뽑는다…연봉 따져보니 外[금주의 산업계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풍과 사모펀드 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 지분 공개매수를 통해 최소 7% 지분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매수 대상 지분을 갖고 있는 투자자의 95% 이상이 기관투자자로, 이들 기관투자자 입장에서는 이번 공개매수 가격(66만원)이 메리트가 충분하다는 논리다.
영풍과 MBK파트너스의 예상대로 최소 7% 정도 고려아연 지분 취득이 가능할 경우, 최윤범 회장 측 경영권 방어는 쉽지 않을 수 있다는 관측도 들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풍·MBK "고려아연 경영권 확보 유력"…최윤범 회장 선택은?
기아, '킹산직' 또 뽑는다…연봉 얼마인지 따져보니
한종희 "다음 목표는 '성장'"…로봇 등 신사업 육성
'기술 인재' 강조 이재용, 추석 연휴 프랑스 날아갔다
국제기능올림픽은 2년마다 개최되는 전 세계 기술인의 축제로, 삼성은 2007년 일본 시즈오카 대회를 시작으로 18년 연속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2013년 독일 라이프치히 대회부터는 단독으로 ‘최상위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LIG넥스원, 이라크에 천궁II 공급 계약 체결…3조7000억
LIG넥스원은 20일 공시를 통해 이라크와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II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규모는 3조7000억원이다. 공급 계약은 지난 19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이라크 국방부와 체결했다.
GS칼텍스, CORSIA 인증 지속가능항공유 일본에 첫 수출
GS칼텍스는 지난 13일 세계 최대 바이오연료 생산 기업인 핀란드 네스테(Neste)의 Neat SAF(100% SAF)를 공급받아 일반 항공유와 혼합 제조한 ‘CORSIA SAF’ 5,000㎘(킬로리터)를 일본 메이저 상사인 이토추를 통해 일본 나리타 공항에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GS칼텍스가 수출한 SAF는 대한민국·일본·핀란드의 3사가 함께 협력해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인증 받은 CORSIA SAF를 국내 정유사 중 상업적 규모로 판매한 첫 사례다. 향후 이 SAF는 일본 주요 항공사 ANA, JAL 등에도 판매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