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석, 데뷔전에서 맹활약…마인츠 4경기 만에 첫 승리

최대영 2024. 9. 21. 08: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현석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데뷔 도움을 기록하며 마인츠가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로 3-2 승리를 거두었다.

마인츠는 전반 25분 케벤 슐로테르베크에게 한 골을 내주었지만 전반 35분 나딤 아미리가 퇴장당해 수적 열세에 빠졌다.

이번 경기 승리로 마인츠는 개막 4경기 만에 첫 승리를 거두며 1승 2무 1패로 승점 5를 쌓아 리그 10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현석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데뷔 도움을 기록하며 마인츠가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로 3-2 승리를 거두었다. 마인츠는 21일(한국시간) 아우크스부르크의 WWK아레나에서 열린 2024-2025 시즌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귀중한 승점을 확보했다.

홍현석은 3-4-2-1 포메이션의 오른쪽 윙어로 선발 출전했다. 그는 팀이 2-1로 앞선 후반 4분 요나탄 부르카르트의 쐐기 골을 도우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아이멘 바르코크가 크로스를 올리자 홍현석은 문전에서 헤더를 위해 뛰어올랐고 그의 머리를 스친 공은 부르카르트에게 흘러갔다. 부르카르트는 오른발로 공을 밀어 넣어 홍현석의 어시스트로 기록되었다.

홍현석은 후반 18분 막심 라이치와 교체되어 약 63분간 그라운드에서 활약했다.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풋몹은 그에게 평점 7.2를 부여하며 그의 활약을 높이 평가했다.
같은 팀의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재성은 허벅지 부상으로 출전 명단에서 제외되어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홍현석의 활약은 마인츠에게 큰 힘이 되었다. 마인츠는 전반 13분 필리프 음웨네의 크로스를 아르민도 지프가 헤더로 연결해 선제골을 기록했다. 2분 후 부르카르트의 추가 골은 홍현석의 센스 있는 플레이로 빛났다. 중원에서의 스루패스를 받은 홍현석은 수비를 따돌리고 부르카르트에게 연결해 골을 만들어냈다.

마인츠는 전반 25분 케벤 슐로테르베크에게 한 골을 내주었지만 전반 35분 나딤 아미리가 퇴장당해 수적 열세에 빠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반 4분 홍현석과 부르카르트의 합작으로 한 골 더 추가하며 3-1로 앞서갔다. 후반 12분 사뮈엘 에센데에게 한 골 더 실점했지만 후반 25분 에센데가 퇴장당하면서 마인츠의 수적 열세도 사라졌다.

경기 종료 직전에는 비디오 판독(VAR)을 통해 상대의 페널티킥 판정이 번복되면서 마인츠는 승점 3을 챙겼다. 이번 경기 승리로 마인츠는 개막 4경기 만에 첫 승리를 거두며 1승 2무 1패로 승점 5를 쌓아 리그 10위에 올랐다.

사진 = AP /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