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 뚫린 도로도, 꽉 막힌 주차장서도 만족스러운 '미니 쿠퍼 S'[타봤어요]
공지유 2024. 9. 21. 08: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그룹 산하 MINI(미니) 코리아가 2014년 이후 10년 만에 4세대 완전변경 모델을 국내에 출시했다.
뉴 미니 쿠퍼 S는 미니 고유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감성을 가득 담았다.
뉴 미니 쿠퍼 S는 전장 3875㎜, 전폭 1745㎜, 전고 1450㎜로 이전보다 소폭 커졌다.
뉴 미니 쿠퍼 S는 작은 체격이기에 가능한 날렵함은 물론이고 강력한 주행 성능과 트렌디한 디자인, 젊은 감각까지 골고루 갖춘 차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4년 이후 10년 만의 완전변경 모델
디자인 계승하면서 더 트렌디한 변신
원형 디스플레이, 태블릿처럼 편리
힘 있으면서 정교한 움직임 '즐겁네'
디자인 계승하면서 더 트렌디한 변신
원형 디스플레이, 태블릿처럼 편리
힘 있으면서 정교한 움직임 '즐겁네'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BMW그룹 산하 MINI(미니) 코리아가 2014년 이후 10년 만에 4세대 완전변경 모델을 국내에 출시했다. 뉴 미니 쿠퍼 S는 미니 고유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감성을 가득 담았다. 도로 위에서는 경쾌하게, 좁은 골목길에서는 세심하게 움직여 주행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지난달 25~26일 뉴 미니 쿠퍼 S를 타고 서울 도심을 주행했다. 외관에서부터 기존 미니만의 감성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고유의 원형 헤드라이트와 기존 모델보다 윤곽을 강조한 팔각형 그릴을 적용했다.
뉴 미니 쿠퍼 S는 전장 3875㎜, 전폭 1745㎜, 전고 1450㎜로 이전보다 소폭 커졌다. 휠베이스는 2495㎜다. 운전석이나 조수석의 실내 공간은 문제가 없었지만 3도어 모델인 만큼 뒷좌석은 성인이 앉기에는 비좁게 느껴졌다.
내부는 기존 미니와 비교했을 때 많은 것이 심플한 쪽으로 달라졌다. 스티어링 휠(핸들) 뒤에 있던 계기판이 사라진 것이 가장 낯설었다. 계기판이 없는 대신 새로운 원형 디스플레이에 주행 속도 등 필요한 정보들이 직관적으로 자리하고 있어 금세 익숙해졌다.
실내 대시보드와 도어 등에 적용된 패브릭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군데군데 벨트 포인트 등 디테일이 있어 젊은 느낌이 들었다. 가벼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주행을 하면서도 계속 눈에 들어왔다.
최신 원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서라운드 뷰나 실시간 열려 있는 도어, 안전벨트를 매지 않은 좌석 등이 직관적인 그래픽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마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디스플레이에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함을 느끼게 했다. 다만 가로로 긴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에도 주행 정보가 원형으로 들어가 있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느껴졌다.
뉴 미니 쿠퍼 S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m를 발휘한다.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6.6초 만에 가속한다.
뻥 뚫린 도로 위를 달릴 때는 작은 차체에서 가진 힘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가속 페달을 밟자 경쾌한 엔진소리와 함께 차가 가볍게 나아갔다. 묵직한 스티어링 휠 역시 원하는 방향으로 직관적으로 움직였다.
좁은 길에서의 세심한 움직임도 마음에 들었다. 주말 동안 쿠퍼 S를 타고 대부분 층이 만차인 도심 백화점 지하주차장을 방문했다. 앞뒤로 차들이 꽉 들어차 있는 상황에서 길을 잘못 들어 급하게 방향을 바꿔야 하는 상황에서 빠르고 세심하게 움직여 초보 운전자들에게 안성맞춤일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뉴 미니 쿠퍼 S 페이버드 트림에는 차로유지 보조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서라운드 뷰 및 리모트 3D 뷰가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높은 개방감을 제공하는 파노라믹 글라스 선루프 등 고급 안전 및 편의사양도 추가된다.
뉴 미니 쿠퍼 S는 작은 체격이기에 가능한 날렵함은 물론이고 강력한 주행 성능과 트렌디한 디자인, 젊은 감각까지 골고루 갖춘 차다. 특히 개성을 중요시 하는 젊은 층에게 더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으로 보인다. 뉴 MINI 쿠퍼 S는 페이버드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810만원이다.
공지유 (notice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