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자 위한 야간 면접 호응 높았죠" 코인원, 경력직 개발자 채용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최근 진행한 '백엔드 개발자 하반기 채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대규모 채용에 이어 이번 하반기에도 우수 개발자 영입에 힘을 쏟는 모습이다.
코인원은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백엔드 개발자와 서버엔진 개발자를 중심으로 집중 채용을 진행했다.
코인원 채용 담당자는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자들이 보다 만족스러운 채용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들어 11차례 서비스 업뎃···전체 중 60%가 개발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최근 진행한 ‘백엔드 개발자 하반기 채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대규모 채용에 이어 이번 하반기에도 우수 개발자 영입에 힘을 쏟는 모습이다.
코인원은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백엔드 개발자와 서버엔진 개발자를 중심으로 집중 채용을 진행했다. 5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백엔드 개발(Kotlin)과 서버엔진 개발 등 두 개 부문 모집에 총 세 자릿수 지원자가 몰렸다.
특히 이번 채용 과정에서 제공된 6가지 편의 요소가 경력자들인 지원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코인원 관계자는 “48시간 내 결과 안내, 간편한 이력서 제출, 입사 축하금 300만 원 지급 등의 편의성 요소가 지원자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직을 준비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야간 인터뷰가 지원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코인원은 지원자가 원하는 경우 오후 6시부터 23시까지 유연한 면접 일정을 제시했다.
코인원 채용 담당자는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자들이 보다 만족스러운 채용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은 올해 들어 11차례 이상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커뮤니티 서비스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코인원 전체 인력의 60% 가량이 개발 인력이다.
맹준호 기자 nex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악!, 홍대입구서 여성 비명 지르자'…20대 남성들 우르르 몰려와 '이 사람' 제압
- '저희도 이제 활동 시작할게요'…그동안 '더위' 타던 모기도 이제 슬금슬금 나오는데
- '디즈니랜드를 어떻게 이겨요'…티익스프레스 하나에 의존하는 '현실'
- '슈퍼스타' 오타니, 새 역사 썼다…최초 '50홈런-50도루' 달성
- 구하라 前남친 최종범에 '저런 X' 댓글 단 남성…헌재 '모욕죄 아냐'
- ‘묶인 환자’ 사망에 입 연 양재웅…“환자 사망 죄송, 의도적 방치는 아냐”
- '눈알·귀 빼고 다 고쳐' 박서진, 1억 투자한 성형 전후 사진 공개
- 과즙세연 '섹시 댄스'에 '좋아요' 누른 정승제…'그냥 눌러진 것' 해명
- 유아인, '동성 성폭행 혐의' 불송치 결정에…'무고 맞고소 계획 없다'
- 캐나다판 '오징어게임' 찍은 세계 1위 유튜버, '노동 착취'로 피소…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