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10월 8일 정규앨범 ‘THE ONE YOU WANTED’ 발매
가수 박재범이 8년 만에 박재범표 R&B 앨범을 발매한다.
박재범은 지난 19일 모어비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0월 8일 발매를 앞둔 여섯 번째 정규앨범 ‘THE ONE YOU WANTED(더 원 유 원티드)’의 프롤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박재범은 이번 앨범에 대해 “지난 2016년 ‘EVERYTHING YOU WANTED(에브리띵 유 원티드)’ 앨범 이후 약 8년 만에 선보이는 박재범표 R&B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오랜만에 타이틀곡다운 타이틀곡이 나왔다. 세련된 바이브로 채워질 것”이라고 밝혀 궁금증을 더했다.
또 “나뿐만 아니라 모어비전과 한국 음악시장에도 의미 있는 앨범이 될 것 같다. 단순 유행보다는 작품성 있는 앨범을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앨범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피처링진으로 Ty Dolla $ign(타이 달라 사인), YG, P-Lo 등 유명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참여를 언급하며 역대급 명반을 예고해 기대를 모았다. 또 모어비전 연습생 ISOL(이솔)을 언급하며 베일에 싸여진 박재범표 아이돌 그룹에 대한 호기심도 불러일으켰다.
‘THE ONE YOU WANTED’는 2019년 발매된 ‘The Road Less Traveled(더 로드 레스 트레블드)’ 이후 약 5년 반 만의 정규앨범이다. 지난 2017년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음악인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상’을 수상한 2016년작 ‘EVERYTHING YOU WANTED’ 앨범 이후 8년 만에 선보이는 가장 박재범다운 R&B 앨범이기도 하다. 박재범은 2017년부터 올해까지 작업해왔던 곡들로 앨범을 채워 한층 폭 넓어진 음악적 역량을 담았다.
박재범은 데뷔 이후 16년 동안 뮤지션부터 제작자, 사업가로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며 압도적인 영향력으로 대중문화를 이끌고 있다. 또 올해 초 ‘Jay Park Season(제이팍 시즌)’이라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어느 때보다 활발한 음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박재범표 R&B의 정수를 담은 신보에 더욱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박재범을 대표할 여섯 번째 정규앨범 ‘THE ONE YOU WANTED’은 오는 10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에 앞서 20일 정오부터 전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