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내일, 전국 강하고 많은 비
2024. 9. 20. 20:23
오늘과 내일은 전국에 강하고 많은 비가 예보됐습니다. 현재 남쪽에서 다량의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전국 곳곳에 세찬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모레까지 예상 강수량 보시면, 앞으로 강원 동해안과 산지로는 300mm 이상의 물 폭탄이 추가로 더 쏟아지겠습니다. 영남지방에도 180mm 이상, 중부지방에도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강한 비가 집중되는 시점을 보시면, 중부지방은 내일 낮까지, 남부지방은 내일 밤까지 시간당 30~50mm의 호우가 쏟아지겠습니다.
남해안으로는 강한 바람도 동반되겠습니다. 초속 15~25m 이상의 돌풍이 불어 드는 곳이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전국 하늘 잔뜩 흐리겠습니다. 중부지방 낮 기온은 서울이 22도, 청주 24도로 오늘보다 5~8도가량 크게 낮아지겠습니다.
남부지방 낮 기온은 30도를 밑돌아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영동과 충청, 남부지방은 일요일까지도 비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맑고 일교차 큰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정예은 #가을 #MBN뉴스7 #MBN날씨 #추분 #호우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이재명 '김문기·백현동 허위발언' 1심 11월 15일 선고
-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논란 선긋는 국민의힘…″제3의 청담동 술자리″
- 곽튜브 측 `학폭 주장글 사실 아냐…친구 물건 절도한 적 NO`
- 의협 부회장, 간호사 향해 ″건방진 것들 의대 가지 그랬나″ 막말 논란
- '코리아게이트' 박동선씨 별세…유가족 ″부정적인 면 있지만 조국 위하신 분″
- [단독] 역사박물관 발간물에 ″4·19는 독재 길 열어″
- 중국 동남부 또 날벼락…태풍 '풀라산' 공습에 도로 잠겨
- 70대가 몰던 차량, 햄버거 가게로 돌진…1명 사망·5명 부상
- 국내 첫 자연임신 다섯쌍둥이 탄생…″1명당 의료진 3명씩″
- 블랙리스트 유포 전공의 첫 구속 기로…본인 얼굴은 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