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과 돌봄을 한 곳서...구미 '일자리 편의점' 개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구미시는 20일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별관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개소는 우리 지역 여성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다. 더 많은 여성들이 이곳에서 꿈을 실현하길 바라며, 시에서도 일·가정 양립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최초, 경제활동 지원, 자녀 돌봄 연계한 저출생 극복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는 20일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별관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시범 운영 후, 내년부터 본격 시행된다. 특히,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단기 일자리 매칭과 자녀 돌봄 지원을 제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하고, 일·가정 양립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는 채용 인원의 인건비 일부 또는 전액이 지원되며, 구직자 인력 풀을 활용한 인력 공급으로 구인난 해소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앞으로 구미시와 경상북도,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는 구직 여성들과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여성과 구인처는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에 신청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개소는 우리 지역 여성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다. 더 많은 여성들이 이곳에서 꿈을 실현하길 바라며, 시에서도 일·가정 양립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험난한 1기신도시 정비"…'단지수' 기준 논란 점화 [현장]
- "장기말 주제에 건방져"…의협 부회장, 간호협회 '간호법 환영' 비난
- "죽은 개 사체도 쏟아졌다"…부산서 '불법번식' 강아지 27마리 구조
- 대중목욕탕 홍보 사진에 '모자이크'도 없는 남탕 사진이 버젓이…
- 악마는 H를 입는다…박신혜, 가난한 캔디 NO! 럭셔리 악마로 독기 가득한 변신 [엔터포커싱]
- 유인촌 "9월말 축구협회 감사 발표…정몽규, 거취 정해야"
- 임종석 '2국가론' 일파만파…"지령받았나" vs "공감한다"
- "요금이 7만7000원?"…택시기사 폭행하고 도주한 주한미군 결국 붙잡혀
- 오타니 '50-50' 달성 마이애미전 3홈런 10타점 2도루 맹활약
- 대통령실, 野 '체코 원전 손실' 주장에 "엉터리 가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