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스포츠, 2024 통영·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개막전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통영·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가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16일간 경남 통영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여자 프로배구 최초로 트레블(컵대회, 정규리그, 챔피언결정전 우승) 위업을 달성한 소통의 달인 차상현이 중계석에선 배구팬들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두 사람은 기존의 이정철, 최천식, 송병일 해설위원과 함께 SBS 스포츠를 통해 컵대회 및 10월 19일에 개막하는 2024-25 V-리그 중계를 맡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024 통영·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가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16일간 경남 통영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올해 컵대회는 7-8월에 열렸던 예년과 달리 9월에 대회가 열림에 따라 국제이적동의서(ITC)를 발급받은 외국인선수(아시아쿼터 포함)들도 출전이 가능하다. 각 팀들은 베스트 전력으로 경기에 나설 수 있게 돼, 역대 컵대회 중 가장 불꽃 튀는 접전이 예상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남녀 프로 14팀과 초청 2팀,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남자부는 국군체육부대(상무), 여자부에서는 프레스티지 인터내셔널 아란마레(일본)가 초청팀으로 합류한다.
남자부 현장 제작을 맡은 SBS스포츠는 개막전 첫 경기에 최태웅 해설위원을 투입한다. 2015-16시즌부터 현대캐피탈을 이끌며 V리그에 새 바람을 일으켰던 최태웅의 첫 해설 데뷔전은 21일 펼쳐지는 OK저축은행와 현대캐피탈 경기이다.
어록 제조기로 명성이 높은 최태웅 본인이 선수 지도자 포함 15년 동안 몸 담았던 현대캐피탈전에 해설위원으로써 어떤 주옥 같은 멘트를 선보일지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여자부 경기는 29일부터 시작되며 차상현 해설위원이 컵대회를 통해 첫 데뷔전을 치른다. 여자 프로배구 최초로 트레블(컵대회, 정규리그, 챔피언결정전 우승) 위업을 달성한 소통의 달인 차상현이 중계석에선 배구팬들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두 사람은 기존의 이정철, 최천식, 송병일 해설위원과 함께 SBS 스포츠를 통해 컵대회 및 10월 19일에 개막하는 2024-25 V-리그 중계를 맡게 된다.
'2024 통영·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개막전 OK저축은행 vs 현대캐피탈'은 SBS스포츠에서 21일 오후 1시 15분부터 현장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