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이재명 공선법 재판 오늘 결심…기소 2년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더위의 끝을 알리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의 양뿐 아니라 바람도 만만치 않다고 하니까 대비해야겠습니다.
1. 이재명 공선법 재판 오늘 결심기소 2년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1심 결심 재판이 열렸습니다.
오늘(20일) 출시된 신형 아이폰 16을 위한 건데, 논란이 된 AI 기능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취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더위의 끝을 알리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의 양뿐 아니라 바람도 만만치 않다고 하니까 대비해야겠습니다. 8시 뉴스 주요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1. 이재명 공선법 재판 오늘 결심…기소 2년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1심 결심 재판이 열렸습니다. 이르면 다음 달 선고가 이뤄질 전망으로, 검찰의 징역 2년 구형과 이 대표의 최후 진술 분석해 드립니다.
2. 미아역 햄버거 가게 차량 돌진…6명 사상
70대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갑자기 대로를 가로질러 햄버거 가게로 돌진했습니다. 행인 한 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습니다.
3. 애플 '아이폰 16' 1차 출시…매장 앞 오픈런
새벽부터 애플스토어 앞에 긴 줄이 늘어섰습니다. 오늘(20일) 출시된 신형 아이폰 16을 위한 건데, 논란이 된 AI 기능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취재했습니다.
4. 오타니 '50홈런-50도루' 달성…MLB 역사상 최초
LA 다저스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오늘만 홈런 3개를 몰아치며, 미 프로야구 역사상 처음으로 한 시즌 50홈런-50도루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그 밖에 저희가 단독취재한 여러 내용으로 잠시 뒤 8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냉장고 열자 사체 '와르르'…가정집서 불법 번식 시도
- 속옷 당겨 엉덩이 끼게 하고 "장난이야"…법원 "강제추행"
- "예비 신부는 왜 아파트서 떨어졌나"…'궁금한이야기Y', 부산 추락사 미스터리 추적
- 팝스타 레이디 가가 "내가 남자라는 소문에 해명 안한 이유는…"
- 차 문 열고서 아이 봐주는데 '쾅'…가로등 덕에 피했다
- [스브스픽] "17년 전 학폭 가해자가 경찰돼 청첩장 보내"…경찰 조사
- "딸 걱정된다, 쓰고 다니렴"…머리 위 카메라 올린 아빠
- 속옷만 입고 땀 뻘뻘…"음주 아닌데" 곡예 운전 세워보니
- "하루 입히고 바로 반품하더라"…추석연휴 알바생도 핀잔
- "돈은 세컨드한테" "내세 믿어라"…비판 쏟아진 공사 강연